국립재활원, 재활훈련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 허용)은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능력 향상을 위해 사회재활훈련 및 장애인 운전교육 재활훈련생을 모집한다.

사회재활훈련은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에 대한 재활훈련을 통하여 이들이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원활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훈련이다.

이 중 자립생활과정은 생활체육, 동료상담 등을 통해 자립생활 실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며, 모집대상은 만18세~65세 이하 1~3급의 뇌병변, 지체, 지적장애인으로 거주지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훈련기간 10주, 교육비 무료)

또한 병원퇴원 예정인 뇌병변, 지체장애인은 사회복귀지원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 운전교육은 장애인운전면허취득훈련, 중도장애인 운전적응훈련)으로 구성되며, 만 18세 이상 1~4급 지체, 뇌병변, 청각장애인의 신청이 가능하다.

본 재활훈련에 참여하고자 하는 장애인은 국립재활원 재활훈련과(02-901-1553~5)로 문의하면 좀 더 자세하고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국립재활원은 1949년 중앙각심학원으로 시작해 1986년 국립재활원으로 명칭 변경 후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체육관,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중앙보조기기센터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미션은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재활훈련과
박경혜
02-901-15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