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존, 미국 FDA 의료기기 1등급 인정 해외 진출 가속화 기대
이로 인해 현지에서 의료목적으로 판매가 가능해진 엠에스존은 현재 유럽, 일본, 대만 등 세계 여러 국가로 기능성신발을 수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대리점 유통뿐만 아니라 유명 백화점 및 대형 신발전문숍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엠에스존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기능성 신발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지만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기능성 신발이 의료기기로 인식되고 있다”며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수년간 연구와 준비를 거쳐 해외 인증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의료기기 국제표준규격인 ISO13485와 유럽 표준규격인 CE인증을 받기위한 절차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한 두달내로 무난히 인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미국 FDA 등록과 더불어 유럽 의료기기 인증인 ISO13485까지 인증 받게 된다면 미국과 유럽시장 수출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내순수 특허기술을 보유한 기능성신발 제조업체 엠에스존은 서울 국제발명전, 제네바 국제발명전에서 잇따라 금상을 수상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최근 미국과 유럽에 150만족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세계적인 신발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지난해 연말부터는 150만족 수출계약 체결을 기념하여 2켤레를 구입하면 1켤레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2+1 행사를 1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다.(www.mszone.kr)
웹사이트: http://www.mszo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