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레인’ 개발사, ‘글로벌 100대 기업’ 선정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0-01-21 09:40
서울--(뉴스와이어)--SBS콘텐츠허브가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리듬게임 크레이지레인(www.krazyrain.com)의 개발사 에스엔피엔터테인먼트(대표 송영일, 이하 SNP엔터테인먼트)가 2009년 레드헤링(Red Herring)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의 영예를 안았다.

레드헤링지는 벤처의 메카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세계적인 테크놀로지/비즈니스 전문매체로서, 이 매체가 주관하는 100대 유망 기술기업에 선정된다는 것은 기술력 및 사업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는다는 의미를 갖는다. SN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09년 11월 레드헤링지 선정 ‘아시아 100대 기업’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글로벌 100대 기업’까지 수상해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수상은 지난주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라구나니구엘에서 열린 ‘레드헤링 글로벌 2009’에서 발표됐다. 수상 자격을 갖춘 레드헤링 미주/유럽/아시아 1,800개 성공적인 기업들 가운데 단계적으로 선발하는 방식으로, 혁신(Innovation)/경영(Management)/글로벌 전략(Global Expanding) 등 양적, 질적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이루어졌다. 그 동안, 레드헤링으로부터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야후, 구글, 유튜브, 스카이프 등이 있다.

레드헤링지 발행인 ‘알렉스 뷰’는 “SNP엔터테인먼트는 게임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유통 플랫폼을 창출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상 새로운 모델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평하고 “당사의 게임 크레이지레인은 게임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의 수많은 유수 기업들 중 100대 기업에 포함된다는 것은 실로 대단한 일”이라고 칭송했다.

지난 11월, SBS콘텐츠허브는 글로벌 리듬게임 크레이지레인의 우수성을 일찍이 눈여겨보고, SNP엔터테인먼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크레이지레인이 전세계 다양한 음악을 제공함과 동시에 Full 3D 그래픽과 이펙트를 구현하고 있어 플레이어에게 최상의 시각적인 만족감과 최상의 손맛을 선사한다는 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크레이지레인은 올해 상반기에 정식서비스 될 예정.

SNP엔터테인먼트 송영일 대표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그리고 게임업체로도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쁘다. 세계에서 주목하는 만큼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경영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