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연 설립 25주년 기념행사 개최
이날 행사에는 기념식과 더불어 탁월한 연구업적에 대한 KRIBB상과 우수논문상, 기술개발상을 포함하여 그 동안 연구원 발전에 기여한 우수근무직원에 대한 포상과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도 함께 실시한다.
먼저, 영예의 ‘KRIBB상 대상’은 ‘유전체 진화 경로를 규명한 연구성과’를 세계 최고 권위의 학술저널인 ‘네이처(Nature, 2009. 10)’誌에 즉각적이고 파급효과가 큰 연구결과를 보고하는 형식인 아티클(Article) 논문으로 게재한 업적을 인정받아 김지현 박사가 수상한다. ‘KRIBB상 대상’은 탁월한 연구업적으로 연구원 발전에 기여한 우수 연구자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수상자에게는 표창장과 부상(순은쟁반, 포상금 1천만원)이 주어진다.
그 밖에 네이처(Nature)’誌 공동 제1저자인 유동수 연구원이 우수논문상을, 바이오칩 분석시스템 및 센서칩을 개발하여 이를 기업에 이전한 정봉현 박사가 기술개발상을 수상한다.
또한, 오희목 박사와 김흥열 정책실장 등 21명이 우수직원으로 선정되어 각각 이사장상과 원장상을 수상하며, 생물자원센터 이정숙 박사 등 16명이 20년 근속 감사패, 면역제어연구센터 이상구 박사가 10년 근속 감사패를 받는다.
생명硏은 지난 25년간 우리나라 생명공학기술개발의 중추기관으로서 세계적인 전문성과 창조적 역량을 갖추고 생명공학기술개발을 선도해 오고 있다. 특히, 2009년도에는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하여 세계 최고의 학술지인 네이처(Nature)와 사이언스(Sciece)에 논문을 게재하고, 340여 억원의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협력실
이종우
042-860-473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