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위원장, 한국교육방송공사 현장방문
금번 EBS 방문은 최 위원장의 취임 후 첫번째 방송사 현장방문으로,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EBS의 주요 추진계획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제작현장을 방문하여 현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최 위원장은 “EBS는 학교교육을 보완하고 국민의 평생교육과 민주적 교육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임을 강조하면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공교육을 보완하고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것이 EBS에 요구되는 시대적 과제임을 인식하여, EBS 임직원은 미래 세대를 위해 봉사한다는 자세로 국민들이 원하는 EBS를 만들어 갈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이춘호 EBS 이사장과 곽덕훈 EBS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학교교육 보완에 초점을 맞추어 조직을 개편하였으며,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수능강의 체제 개선, ▲교재유통 체제 개선, ▲초·중학 강의사이트 개선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정책기획과
남궁종 주무관
750-242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