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제2소방재난본부, 제16회 화재조사 사례연구 발표회 가져…실생활 화재에 대한 심층 분석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29일 고양소방서 대회의실 에서 소방공무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화재조사 사례·연구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발표 사례는 ▲‘공기청정기 화재사례’(고양소방서) ▲ ‘아파트 전실 화재사례’(일산소방서) 등 도민들이 실생활에 많이 이용하는 전기기기 및 생활공간에서 일어나는 화재에 대한 사례발표에 이어, ‘화재조사평가 기사자격증 신설에 따른 비전’에 대해 강원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 오형술 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16회째를 맞은 이번 발표회에는 참석자들 간의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을 통해 화재사례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그 동안 발표한 자료 중 보다 널리 화재조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라텍스 매트리스와 전기장판 화재의 상관관계’등 화재사례 20여편을 엄선하여, ‘우수 화재조사 사례 모음집’을 2월 초순에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김진수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