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퀄컴 회장 면담
이 자리에서 최시중 위원장은 퀄컴의 R&D 센터 설립과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에 감사를 표명하고, 앞으로 유망 IT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확대 될 수 있도록 퀄컴 측에 협조를 요청하였다. 폴 제이콥스 퀄컴 회장은 한국 기업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화답하였다.
또한, 퀄컴의 최신 디스플레이인 미라솔의 제조·생산과 관련하여 한국과의 협력을 강화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퀄컴 측은 미라솔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e-book을 소개하면서 한국과는 삼성, LG 등과 협력 중이며 현재 다양한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언급 하였다.
방통위 관계자는 “금번 퀄컴의 R&D 센터 설립과 벤처 투자 발표를 계기로 하여 퀄컴과 한국 기업 및 국내 연구기관과의 기술·인력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융합정책관 방송통신녹색기술팀
김광수 팀장
02-750-21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