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TV, 박병주 애널리스트 장중 무료방송 실시
박병주 애널리스트는 오늘 장중 무료방송에 앞서 ‘코스닥시장 대폭등’의 전망을 뒷받침 할 수 있는 분석 자료를 내놓았다.
다수의 증권관련 매스컴들이 1월, 한국증시의 하락 원인으로 중국정부의 은행 지급준비율 인상과 오바마대통령의 미국 투자은행에 대한 규제를 꼽고 있다. 하지만, 박병주 애널리스트는 이번 하락의 주된 원인을 미국증시의 작년 4분기 기업 실적발표가 끝나면서 그 동안 실적기대감의 이익실현차원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국도 이와 마찬가지로 삼성전자 등 대표기업들의 사상최고치 실적기대감으로 주가가 오른 뒤에 실적을 발표하면서 나타난 차익실현이 하락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
중국 증시 역시 부동산 거품이 심해지자 대출규제를 하려는 것이며, 아직은 미국이나 중국이 출구전략의 일환으로 금리를 본격적으로 올릴 시점은 아니라는 평가다. 현 시점에서 출구전략의 마지막 수단인 금리를 올렸다가는 이제 막 호전되려는 실업률은 다시 올라갈 것이며, 경기는 더블딥으로 빠지게 되기 때문이다.
박병주 애널리스트는 질적인 출구전략을 올해 하반기 또는 경기회생지표인 기업들의 실적이 폭발적으로 좋아지는 시점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 모든 정황을 분석한 박병주 애널리스트는 이번 증시의 폭락을 절호의 투자 기회로 보고 있다.
그는 2010년은 주식 시장에 있어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시점이기에 2월부터 주도주의 판도가 2009년과 판이하게 달라질 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며, 2010년의 주도주를 새로운 시점으로 바라볼 필요성이 있다고 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과거 2000년에서 2009년의 주식시장을 미국 증시 180년 역사 중 최악의 시기로 보고 있다.
박병주 애널리스트는 ‘골이 깊으면 산이 높다’는 증시의 격언을 빌어 2010년의 주식 시장을 최고의 해로 전망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듯 폭발적인 상승력이 있는 2010년의 승부주는 무엇일까?
이 질문에 박병주 애널리스트는 코스닥 시장이 2009년 5월 18일 고점 형성 후 9개월간 엄청난 에너지를 비축하였기 때문에, 코스닥시장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현재 500포인트 초반인 코스닥 지수는 향 후 870포인트까지 폭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작년 12월에도 코스닥업종지수가 10% 상승한 가운데 케이디씨 종목이 1000% 상승, 보성파워텍 종목이 500% 이상 폭등한 사례가 있다.
마지막으로 박병주 (필명: 칸) 애널리스트는 “코스닥시장의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터지면 증권주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며, “관심분야로는 전기차 분야가 있으며, 관련주로 ‘상신이디피’ 종목과 태양광 관련주에서 ‘에스에너지’를 주목하라”고 전했다.
현재 박병주(필명: 칸) 애널리스트가 활동 중인 라이브증권방송 맥TV는 비상장주식 추천, 주식증권 추천, 장외주식거래, 주가전망, 주식관심종목, 주가차트, 주식용어, 저평가주식, 증권투자, 대박주식 비법, 관심종목, 주식성공투자, 주식시장전망, 장외주식시세, 주식시장분석, 증권분석, 추천주식, 주식추천종목, 주식현황, 오늘주가, 개인주식투자, 주식 하는 방법, 단타종목, 초보주식, 매매기법, 주가정보, 주식투자분석, 개미주식투자, 코스닥시장, 주식기초, 초단타, 옵션, 증권시세, 테마주, 주식정보, 유망주식, 증시전망, 증권정보, 주식공부, 가치투자, 가치주, 주식추천, 주식매매, 주식투자방법, 실시간주식시세, 데이트레이딩, 초보주식투자, 주식종목진단, 리스크관리, 주식종목분석, 선물옵션, 주식선물옵션, 옵션만기일, 파생 상품, 주가 예측 등 증권 관련 전반의 서비스를 개인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문의:1577-3733 / www.maktv.co.kr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4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