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을 위한 ‘참여하는 뉴타운 시민대학’ 개최

부천--(뉴스와이어)--경기도 주관 및 부천시 후원으로 지난 1월 원미구청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뉴타운시민대학”에 이어, “참여하는 뉴타운시민대학”이 2월 말부터 매주 토요일 6주에 걸쳐 부천시청에서 개강한다.

“참여하는 뉴타운 시민대학”은 뉴타운 사업의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재정착율 제고를 위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마을기업 창업과정’을 주제로 진행된다.

적극적인 일자리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고강뉴타운 총괄계획가로 활동했던 서울대 정창무 교수를 비롯하여 사회적 기업분야의 전문가들이 초청강사로 나선다.

수강생들은 팀별로 과업을 수행, 우수한 성과물에 대하여는 상장과 부상이 부여되는 등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뉴타운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현실적인 대책마련 등을 위하여 뉴타운 시민대학 개최뿐만 아니라, 지난 11~12월 부천시 3개 지구에 뉴타운 일자리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최초로 ‘고용지표’를 의무화하는 등 뉴타운사업과 연계해 서민일자리 창출의 적극적인 지원을 하기 위하여 각고의 노력 중에 있다.

이번 참여하는 뉴타운 시민대학의 수강생은 뉴타운 사업 3개 지구별로 각각 10명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부천시 뉴타운개발과로 2월 9일까지 신청해야 되며, 수강신청서 및 수강참여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뉴타운개발과
032-625-37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