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등교육협의회와 한국라이브교육방송, 사교육비 없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선다

서울--(뉴스와이어)--전국 중등학교 교장과 장학사 및 장학관으로 구성된 한국중등교육협의회(회장 남기석)와 한국라이브교육방송(대표이사 신민규)는 '사교육비 없는 세상 만들기’를 위해 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중등교육협의회와 한국라이브교육방송은 공교육강화를 위해 ‘사교육비 없애기’와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 ‘소외계층 자녀 교육격차 해소’ 등 3무(無) 운동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중등교육협의회에서 선정한 공교육강화 우수 실천중학교에 한해서는 한국라이브교육방송의 모든 교육 컨텐츠를 정규 수업 및 방과후수업에 제공해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저소득층 자녀와 소외계층 자녀, 산간오지 자녀들에게 우선적으로 한국라이브교육방송이 제공하는 교육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국 3,000여개 중학교는 다음 달부터 우선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하였으며, 고등학교는 6월부터 서비스된다.

신민규 한국라이브교육방송 대표는 “모든 학생들이 양질의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하는 사람들의 몫”이라며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강화를 위해 오늘의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으며 많은 학생들이 사교육비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라이브교육방송은 일선 교육 현장처럼 강의와 시험, 학생과 강사간 상호 의사소통이 가능한 독자적인 “쌍방향 생방송 강의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전국의 중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방송 콘텐츠를 IPTV 생방송, 인터넷생방송, 녹화방송 등을 통해 제공하는 회사다.

한국라이브교육방송은 IPTV가 설치되지 않은 곳이라 하더라도 IPTV에 방송되는 관련 교육 컨텐츠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도록 인터넷교육방송과 인터넷VOD수업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국라이브교육방송 개요
1997년 설립 이래 OECD, APEC 정상회담 등을 전 세계로 실시간 생방송 중계한 경험이 있고, 국무총리실, 관세청, 특허청 등 70여개의 국가기관의 교육을 했으며,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공교육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교육방송콘텐츠를 쌍방향 생방송, 실시간방송, VOD방송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전문 방송회사다. 한국라이브교육방송은 카드사, 보험사, 유통채널, 각종 협회, 일부 지역 교육청등과 “사교육비 없는 세상 만들기”를 위해 업무 제휴를 체결하였고, 업무 체결된 학교 현장에서는 한국라이브교육방송의 교육방송서비스를 방과후수업, 자율학습, 교과목별 교실 등에 활용하고 있다. 또 지난 10년간 국내 최고의 교육 컨텐츠와 생방송 서비스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생방송 양방향 교육서비스에 대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3월 중에 국내 최초로 27개 중학교 전용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24시간 언제든지 같은 시간대에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livemschool.com

연락처

한국라이브교육방송
이영종 상무
1577-1316
이메일 보내기

바움커뮤니케이션
김나래
02-742-088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