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한국전통문화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월 4일(목) 오전 10시 30분 서울 서초구 소재 스타벅스 예술의전당점에서 한국전통문화학교(총장 배기동)와 문화재 전문 인력의 양성과 양 기관의 연계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벅스와 한국전통문화학교 양 기관의 시설, 설비 및 기자재를 활용한 문화상품의 개발, 전통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후원활동 등의 협력사업들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매년 장학금 지원, 전국 300여개의 매장을 활용한 한국전통문화학교 재학생 작품 전시 등을 후원하기로 하였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이석구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스타벅스 매장 하나 하나는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제3의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번 한국전통문화학교와의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더욱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과 지역사회에 제공하며, 우리 나라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이 더 많은 분들께 소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전통문화학교는 문화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문화재청이 설립한 4년제 특수목적 국립대학으로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문화재의 보존·보급 및 선양을 위한 이론과 현장실무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문화재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 9월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2008년부터 숭례문 및 덕수궁 현장 봉사활동과 덕수궁 정관헌 명소화를 위한 활용프로그램 개최 후원 등 문화유산을 가꾸고 계승하는 활동을 폭넓게 전개해오고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