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결혼도 다이렉트… 웨디안, ‘다이렉트 매칭 서비스’ 런칭

서울--(뉴스와이어)--보험과 증권을 거래하는 사람들은 다이렉트 거래로 중간단계의 수수료를 아끼는 것이 보통이다. 유통업도 마찬가지로 불필요한 단계를 빼게 되면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고, 자신이 직접 선택하고 결정하는 면에서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다. 그 동안 거품이 있었던 결혼정보회사의 시스템도 실질적인 결혼에만 초점을 두고 가입비를 대폭 낮춘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

최근 결혼정보회사 웨디안은 가격의 거품을 빼고 불필요한 단계를 과감히 삭제하여 실제 회원이 필요한 부분만 강화한 ‘다이렉트 매칭 서비스’를 도입, 3세대의 결혼정보 서비스를 런칭 했다.

1세대 결혼정보회사가 결혼상담소와 같은 마담뚜의 역할을 하며 경영과 실무가 분리되었다면, 2세대 결혼정보회사의 경우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결혼정보회사로 고액의 가입비로 인해 회원수는 적고 커플매니저의 역할 비중이 높아 원할한 매칭을 기대하기가 어려워 탈회 문제 등 여러 문제가 일어났다.

하지만, 웨디안이 선두로 도입한 3세대 결혼정보회사의 경우 매칭시스템의 극대화를 통한 회원의 참여로 실제 결혼을 위한 서비스는 높아지고, 서비스 이용료는 대폭 낮춘 새로운 구조로 변모한 것이다. 또한, ‘다이렉트 매칭 시스템’은 커플매니저의 일방적인 주선이 아닌 제안의 형태로 회원에게 미팅제안이 들어가면, 회원이 인증된 상대방의 모든 정보를 컴퓨터를 통하여 확인, 미팅의 수락여부를 판단하게 되어, 실질적으로 결혼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다수의 회원들을 만날 수 있다.

피드백을 통한 정확도 향상

‘다이렉트 매칭 시스템’의 특징은 피드백기능의 강화를 통해 실제 프로필상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성격이나 성향 등을 매니저가 아닌 회원이 직접 작성하여 정확도가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만남 이후 회원의 피드백을 통해 업데이트 관리 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프로필 이외의 실제 성격, 성향 등의 정확한 정보가 더해져, 몇 번의 만남만으로 성혼에 이르게 된다. 실제로 프로필만 보고 매니저가 주선하는 사람을 만났다가 성격이나 성향이 맞지 않아 교제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개인간의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만남을 가진 회원들이 상대를 평가하여 기록한다는 점에서 자신을 객관적인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커플매니저의 전문성을 극대화한 시스템

결혼정보회사에 가입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매니저와 친해져야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을 만날 확률이 좀 더 높아졌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매니저의 객관적인 기준이 자신의 미팅을 결정하기에 매니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이상형과의 미팅이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다이렉트 매칭 시스템’의 경우 매니저는 회원들의 프로필과 함께 피드백을 통한 실제 성격, 성향을 바탕으로 가장 어울리는 이상형을 시스템상에서 분석하여 회원에게 미팅 제안을 하게 되는 전문가의 역할로 변모 한다.

특히, 기존 커플매니저의 실질적인 결혼성사 역할을 극대화 시켜, 실제로 매니저의 평가와 회원의 피드백이 더해진 시스템이 매니저의 본연의 결혼성사업무에 치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 회원과의 불필요한 전화통화를 대폭 줄일 수 있다. 2세대의 커플매니저의 역할은 일일이 전화를 붙잡고 상대회원에게 프로필을 불러주고 회원에 대한 설명을 했기 때문에 불필요한 업무의 증가로 하루에 잡을 수 있는 미팅건수도 줄어들게 되고 결국 많은 회원들에게 제대로 된 매칭 제안이 버겁게 된다.

하지만, 다이렉트 매칭 시스템이 도입된 3세대 커플매니저의 경우 기본 프로필 및 피드백을 통한 성격 및 성향까지 확인한 뒤 가장 어울리는 상대에게 추천을 해주고 추천을 받은 회원의 경우 온라인으로 상대회원을 확인하여 미팅 여부를 선택 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하게 전화를 붙잡고 설명하는 단계가 간소화되었기에 매니저의 전문적인 역할이 증대되고, 회원의 입장에서는 대폭적인 매칭 횟수의 증가와 함께 매니저의 불필요한 역할이 줄어들어 저렴한 가입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간소화된 회원의 프로필 수락 시스템

‘다이렉트 매칭 시스템’에 회원이 체감 하는 가장 큰 특징은 매니저가 제시하는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 한 후에 미팅의 수락결정만 하면 되는 구조로, 기존 미팅사이트와는 다르게 상대방을 단순 조건 식으로 직접 검색하는 것이 아닌, 앞서 말한 기본 프로필과 회원간의 피드백이 더해진 최종자료를 바탕으로 전문 커플매니저가 회원 매칭을 지정하여 프로필을 제안한다.

매니저의 전문역할의 극대화로 회원은 좀 더 자신의 이상형에 걸 맞는 회원과의 미팅을 가질 수 있고, 또한 상대방에 대한 프로필을 온라인으로 바로 열람하여 수락여부를 결정하므로 상대방에 대한 기본정보를 여러 단계를 통해 전달 받던 방식에서 온라인으로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3년간의 준비작업 끝에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가는 웨디안의 김남수 실장은 “기존의 결혼정보회사에 거품을 완전히 제거한 시스템으로 실제 회원들의 입장에서 결혼에 필요한 서비스를 위주로 만들어졌다.”며 “오로지 결혼을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입비는 대폭 낮추고 성혼율은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wedian.co.kr

연락처

웨디안 홍보실
김남수
010-3499-664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