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열 애널리스트, 3개월 수익률 200%에 숨은 선물옵션 투자 노하우 공개

서울--(뉴스와이어)--전업 트레이더를 위한 극대화 추세매매로 선물옵션 투자 분야에서 연일 주가를 올리고 있는 김휘열 (필명: 휘열) 애널리스트가 증권전문방송 맥TV에서 장중 방송을 새롭게 시작해, 오늘 2월 11일(목)까지는 장중 무료방송을 통해 투자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초보 투자자들의 투자 리스크 관리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다는 김휘열 애널리스트, 본격적인 장중 무료방송에 앞서 그를 직접 만나 그가 생각하는 선물옵션 투자의 세계를 미리 만나보았다. 어제의 선물옵션 투자 특집 1편에 이어, 선물옵션 투자 전략에 대한 김휘열 애널리스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마저 들어본다.

질문: 휴식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주식투자자들에게 휴식은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말 아닌가요?
"맞습니다. 휴식은 주식투자자들이 가장 하기 힘든 결정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실전투자에서 장기적으로 수익이 나고 안 나고는 휴식의 유무에 따라 엄청난 갭 파를 보이게 됩니다. 최근의 예를 들 경우 2008년 마지막 장에 대한 폭락을 들 수 있겠네요. 당시 코스피는 한 해 동안 약 -40%정도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저 같은 경우는 당시 -6.8% 정도의 손실로 포트를 방어했었죠. 그럴 수 있었던 이유는 당시 보유종목들이 대부분 투자가치 수준 이상으로 고 평가된 상태였기 때문에 매도하기 바빴습니다. 거의 모든 포지션을 현금화 한 후 매수를 하려고 하니 저평가 기업은 거의 안보이더군요. 그게 2007년도 11월쯤이었습니다. 그래서 현금을 보유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후 시장은 무섭게 하락하더군요. 사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008년도 12월과 2009년도 초에 저평가 주식들을 다시 한번 쓸어 담았습니다.

당시 시장에선 저평가 기업들이 널려 있었기 때문에 사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우연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약 3개월 전부터 주식비중이 15%선밖에 안됩니다. 이유는 투자가치 이상으로 상승한 기업들을 매도하고 나니 저평가된 기업이 안보여서 어쩔 수 없는 결정이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주식비중을 늘리게 된다면 저평가 기업들이 시장에서 넘쳐나는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투자는 기본적으로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과정의 연속이라는 겁니다. 보유주식들이 투가 가치보다 높다면 현금화 하고 현금화한 돈을 가지고 또다시 투자가치보다 저평가된 주식을 사면 장기적으론 잃지 않는 매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중간에 현금화된 돈을 투자할만한 저평가된 주식이 보이지 않는 다면 그런 기업이 나올 때까지 휴식을 위하면 되는 것이겠지요. 투자의 정석을 따르다 보면 휴식을 자연스럽게 찾아 오는 것이며 이는 시장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이기도 하는 겁니다."

질문: 마지막으로 2010년 증시의 전망에 대해 한 말씀 해주시겠어요?
"이미 시장 추세는 2개월 전에 무너진 상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재무적으로 저평가된 기업내지는 고 평가된 기업들은 매매대상으로 삼지만, 실질적인 매수/매도는 각각의 영역에 진입한 뒤, 기술적으로 추세 전환신호가 발생하면 행동을 게시하는 편입니다.

이런 점에서 저의 포트폴리오는 한동안 고 평가된 기업들로 가득했지만, 약 2개월 전부터 우려되는 구간에서 대대적인 추세이탈 매도 전환신호가 발생하는 바람에 대부분 이익실현을 한 상태입니다. 덕분에 저는 현금비중을 약 2개월 전부터 15% 수준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2010년 증시전망을 묻는다면 대답은 간단합니다. 지금 시장을 구제할 수 있는 유일한 힘은 상승추세를 기다리는 일입니다. 지금은 기술적으로 약세국면입니다.

아직 강세 신호가 발생하지 않았으니 희망은 없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시장을 보는 다른 눈이 있겠지만 추세를 기반으로 하는 매매를 고집하는 저로서는 지금 같은 시장에서 매매할 이유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말밖에 드릴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다시 상승추세 신호가 발생하겠지만요. 저 역시 그런 상황이 개인적으론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혹시 오해할 소지가 있어서 하는 말이긴 하지만, 전 추세매매자이기 때문에 이런 말이 가능한 겁니다. 절대 미래를 예측하진 않으니까요. 현재 상태에 대한 진단만 할 뿐입니다."

앞으로 김휘열 (필명: 휘열) 애널리스트의 선물옵션 투자 전략 방송은 증권방송맥TV에서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으며, 방송 런칭 이벤트로 오늘, 2월 11일(목)까지 가입(무료)하는 모든 회원들은 ‘휘열’의 무료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특혜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김휘열 (필명: 휘열) 애널리스트가 활동 중인 라이브증권방송 맥TV는 비상장주식 추천, 주식증권 추천, 장외주식거래, 주가전망, 주식관심종목, 주가차트, 주식용어, 저평가주식, 증권투자, 대박주식 비법, 관심종목, 주식성공투자, 주식시장전망, 장외주식시세, 주식시장분석, 증권분석, 추천주식, 주식추천종목, 주식현황, 오늘주가, 개인주식투자, 주식 하는 방법, 단타종목, 초보주식, 매매기법, 주가정보, 주식투자분석, 개미주식투자, 코스닥시장, 주식기초, 초단타, 옵션, 증권시세, 테마주, 주식정보, 유망주식, 증시전망, 증권정보, 주식공부, 가치투자, 가치주, 주식추천, 주식매매, 주식투자방법, 실시간주식시세, 데이트레이딩, 초보주식투자, 주식종목진단, 리스크관리, 주식종목분석, 선물옵션, 주식선물옵션, 옵션만기일, 파생 상품, 주가 예측 등 증권 관련 전반의 서비스를 개인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문의: 1577-3733 / www.maktv.co.kr)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4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