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기간 중 의료기관 비상진료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국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설 연휴('10. 2. 13~15일)를 위해 비상진료 체계를 마련하여 시행한다.

설 연휴기간 중 환자 발생 시 환자의 진료공백을 방지하여 국민 건강을 보호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운영(일평균 당직의료기관 4,076개소 및 당번약국 6,387개소)하고, 응급환자 및 대량환자 발생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전국 464개 응급의료기관의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또한, 연휴기간 중 중앙응급의료센터에 ‘중앙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각 시·도 및 시·군·구에 자체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여 비상진료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전국 각 보건소와 12개 1339응급의료정보센터(국번없이 1339, 휴대폰도 동일), 129보건복지콜센터를 통해 24시간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실시간으로 국민들에게 안내한다.

보건복지가족부(www.mw.go.kr) 및 각 시도, 시군구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
※ 보건복지가족부 홈페이지에는 2월 12일(금)부터 게시 예정

이와 관련하여 보건복지가족부 유영학 차관은 설 연휴 비상진료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2월 12일(금) 서울대학교병원 및 1339 서울응급의료정보센터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중앙응급의료센터는 설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대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2월 8일부터 2월 10일까지 시·도 및 응급의료기관의 비상진료상황을 현장 점검하였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가족부 공공의료과
02-2023-73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