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시동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송래)는 2월 12일(금) 14시부터 18시까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불암산 톨게이트에서 소방공무원과 남양주의용(여성)소방대 공동으로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안전수칙, 재난발생시 대처방법 및 응급처치 상식 등이 인쇄된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소방 마스코트 들이 운전자에게는 졸음을 쫒고, 아이들에게는 안전의식을 심어주어 귀성길 온가족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에 앞서 제2소방재난본부는 설 명절 귀성객 등의 이동 및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판매시설, 공연시설, 종합여객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269개소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해 화재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였으며, 2월 12일부터 16일까지 취약대상 기동순찰 등 화재예방활동 강화와 각종 재난 발생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해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한편, 제2소방본부 관계자는 “지난 설 명절 때 안전수칙을 소홀히 하여 화재, 구조, 구급 등 800여건의 각종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도민들이 자율안전점검을 생활화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김진수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