탠드버그, 시스코와 기술 로드맵 발표

서울--(뉴스와이어)--텔레프레즌스, 고해상도 비디오 컨퍼런싱 및 모바일 비디오의 선도적인 글로벌 업체인 탠드버그(지사장 박종순, www.tandberg.co.kr)가 시스코와의 인수합병을 앞두고 양사의 통합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다.

탠드버그와 시스코는 인수합병의 종결 시점까지 경쟁 관계를 유지하게 되며, 역년(CY) 기준으로 2010년 상반기 중 공식 승인을 받아 인수합병 절차를 종결하게 될 전망이다. 절차 종료 후 양사는 업계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최선의 정책으로 개방형 표준과 상호운용성에 초점을 맞춘다고 밝혔다.

인수합병 종결 후 탠드버그와 시스코의 솔루션은 물론 기타 시스템과의 상호운용성을 대폭 강화한 개방형 아키텍처를 만들 예정으로, 통합 아키텍처는 주요 통합 커뮤니케이션(UC) 플랫폼과의 통합은 물론 고객들에게 ‘One Button to Push’, 즉 IP폰의 버튼 하나를 누르면 바로 활성화가 되는 기능과 함께, ‘Continuous Presence(다양한 분할화면 기능)’과 같은 다양한 통합적 기능 제공하게 된다.

두 기업이 이전에 발표했듯이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기술 그룹(Cisco TelePresence Technology Group)이 설립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양사의 기존 제품 라인을 유지 및 확대해 나가게 된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기술 그룹의 통합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은 전략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몰입형 텔레프레즌스(Immersive TelePresence):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3000/3010 및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3200/3210 등을 포함한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3000 시리즈는 계속해서 확장형 배치에 있어 최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T3 및 T1 등을 포함한 탠드버그 토탈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은 맞춤형 배치를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에 적용, 구현될 것이다. 인수 완료와 함께 본 시스템들과 기타 멀티스크린 시스템 간의 고화질(HD), 몰입형, 멀티스크린 상호운용성이 제공된다.

다목적 룸 시스템(Multipurpose Room Systems): 업계를 주도하는 탠드버그의 프로파일 시리즈(Profile Series)는 미팅 룸에서 고객의 선택 범위를 넓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1300은 다목적 컨퍼런스 룸에서 실제와 같은 가상 경험을 구현함으로써 프로파일 시리즈를 보완하게 된다.

개인 시스템(Personal Systems): 탠드버그의 강력한 개인 시스템 포트폴리오가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1100 및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500과 함께 제공된다. 본 통합 제품 패키지는 사무실이나 가정에 있는 고객들은 물론이고 이동 중인 사용자들의 요구까지 충족시키게 된다.

플랫폼 포트폴리오(Platform Portfolio): 탠드버그의 C 시리즈, MXP 코덱, 셋-톱 시스템과 PC 비디오 그리고 HD 카메라는 다양한 통합 옵션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본 제품라인은 현재 또는 향후 시스코, 탠드버그 및 기타 시스템과의 상호운용성을 기반으로 맞춤형 시스템 구매를 선택하는 솔루션 통합 공급자 및 그 고객들을 위해 지속 제공된다.

인프라(Infrastructure): 업계를 주도하는 코디안(Codian) MCU(Multipoint Control Unit)와 같은 양사의 인프라 관련 全 제품라인이 지속 공급된다. 이러한 통합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통해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아키텍처의 기반을 형성하고, 경쟁 솔루션과의 상호운용성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시스코와 타사의 디지털 미디어 및 협업 솔루션 통합과 기업을 넘나드는 서비스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서비스로서의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as a Service):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익스체인지(Cisco TelePresence Exchange)와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퍼블릭 스위트(Cisco TelePresence Public Suites)은 계속해서 안전성과 확장성을 통해 조직 경계를 넘나들 수 있게 할 것이다. 전세계에 걸친 수많은 서비스 공급자들은 시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시스코와 타사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탠드버그와 시스코의 기존 고객 서비스를 유지, 발전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인수합병 종료 후 탠드버그 세일즈 및 채널 조직이 시스코 그룹 내에서 전문 판매 팀의 역할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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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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