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버라이존 와이어리스 공동 제휴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사업자와 미국 최대 무선통신사업자가 제휴에 합의해, 고객들이 스마트폰의 이동통신망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저렴한 인터넷전화 이용이 가능해졌다.

전세계 5억6000만명을 가입자로 둔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기업 스카이프(www.skype.co.kr)는 1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MWC 2010’ (Mobile World Congress, 이동통신 전시회)’에서 9100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미국 최대 무선통신사업자인 버라이존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와 스카이프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버라이존의 다양한 스마트폰에 스카이프를 탑재해 출시한다고 스카이프 국내 사업을 담당하는 옥션 스카이프가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버라이존 와이어리스의 스마트폰에 3G에서 가능한 스카이프가 탑재되어, 사용자들은 무선인터넷(Wi-Fi)뿐만 아니라 3G 이동통신망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3G 망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 요금은 별도로 부과되며 데이터 요금제를 활용하면 된다.

스마트폰에 스카이프를 탑재하면, 버라이존 와이어리스 이용자들이 전세계 스카이프 가입자 간 무료 통화를 무제한 즐길 수 있어 통신비를 줄이는 데 획기적이다. 스카이프 가입자간 실시간 채팅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로그인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프 가입자간 통화가 아닌 경우, 일반 전화나 휴대전화로 거는 요금도 저렴한 편이다.

버라이존 와이어리스의 3G 스마트폰 베스트 상품인 블랙베리 스톰 9530(BlackBerry® Storm™ 9530), 블랙베리 스톰2 9550(Storm2™ 9550), 블랙베리 커브 8330(Curve™8330), 블랙베리 커브 8530(Curve™ 8530), 블랙베리 8830 월드 에디션(8830 World Edition), 블랙베리 투어 9630(Tour™ 9630), 모토로라 드로이드(DROID by Motorola), HTC 드로이드 에리스(DROID ERIS™ by HTC), 모토로라 디바우어(Motorola DEVOUR™) 등에 3G 스마트폰용 스카이프가 탑재되어 오는 3월 출시될 예정이다.

버라이존 와이어리스 마케팅 담당 부사장 존 스트래튼(John Stratton)은 “스마트폰과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전세계 수많은 스카이프 가입자들과 무제한 무료 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획기적이다. 버라이존 와이어리스에 스카이프 모바일 탑재는 모바일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90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은 특정한 타입의 휴대폰에 제한되지 않고, 9가지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스마트폰은 3월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스카이프 최고 경영자(CEO) 조시 실버맨(Josh Silverman)은 “스카이프 사용자들은 PC에서든, TV에서든 그리고 요즘은 특히 모바일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길 원한다. 버라이존 와이어리스는 미국 사용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저렴하고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는 스카이프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하며 “스카이프로 인해 미국인들이 전세계에 있는 친구나 가족 등 가까운 사람들과 통화하는 패턴이 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본부장은 “지난해 말 미국 통신사업자인 AT&T가 아이폰을 통한 스카이프 서비스를 3G에서도 통화 가능하도록 허용했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버라이존 와이어리스도 스카이프 서비스를 3G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며 “미국 양대 통신사업자가 스카이프의 3G망 이용을 허용한 것은 보다 저렴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는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버라이존 와이어리스 스마트폰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는 웹페이지(www.verizonwireless.com/skypemobile)를 참고하면 된다. 추가 사항은 내달부터 발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kype.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EMM / Egis Communications
고영무 과장
02-566-918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