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맥아피,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공급 위해 파트너십 체결
보다 완전한 수준의 네트워크 단말 간 상호운용성과 보안을 위해 체결된 이번 전략적 제휴에 따라, 브로케이드는 자사 네트워크 제품군에 주요 보안 성능을 통합하기 위해 맥아피와 함께 지속 협력할 것이다. 업계를 대표하는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제품과 맥아피의 광범위 보안 기능이 통합됨으로써 고객들은 해킹, 데이터 파괴, 네트워크 불법 침입, 개인 정보 유출 등과 같은 보안 위협 요소들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개방형 기술 아키텍처 접근의 일환으로 브로케이드와 맥아피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에 대한 기업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공동 설계에 들어가며, 특히 상호운용이 가능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브로케이드와 맥아피의 파트너쉽을 통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은 다음과 같이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 맥아피 파이어월 엔터프라이즈(McAfee Firewall Enterprise)와 불법 침입 방지 기술이 고성능 라우터인 브로케이드 넷아이언 MLX 시리즈(Netlron MLX Series)에 사용되어 기업들의 네트워크 중심은 외부 위협 등의 공격을 충분히 방어해낼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Serverlron) 어플리케이션 전달 컨트롤러에 맥아피 파이어월 엔터프라이즈 기술을 탑재하여 DoS(Denial of Service) 및SYN 공격으로부터의 방어와 동시에 고성능의 상시 보안 파이어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브로케이드 패스트아이언 CX(Fastlron CX)와 네트워크 액세스 레이어의 보안을 위한 브로케이드 패스트아이언 WS 컴팩트 엣지 스위치와 상호 운용되는 맥아피 NAC(Network Access Control)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접근을 컨트롤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다.
- 맥아피 네트워크 액세스 컨트롤, 침입 방지, 그리고 파이어월 솔루션 기능과 브로케이드 아이언뷰 네트워크 매니저(IronView Network Manager)의 상호 운용으로 보안 문제 발생 시 개방형 표준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을 통해 자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조성할 수 있다.
한편 브로케이드와 맥아피는 지난 수년 간 점진적인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으며, 이번 제휴는 그러한 관계 구축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양사는 매트릭스 및 보안 지식 정보 사용을 한층 더 늘리기 위한 네트워크 관리 통합까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댄 라이언(Dan Ryan) 맥아피 네트워크 보안 비즈니스 부문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은 “데이터 보안은 네트워크 영역을 비롯해 모든 인프라에 있어서 중요한 영역이다” 라며, “포괄적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출시를 위해 브로케이드와의 협력은 매우 적절했다고 판단되며,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한 기술 개발은 기업들의 데이터 자산 보호에 있어 매우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뎁 듀타 (Deb Dutta) 브로케이드 아태지역 부사장은 “브로케이드의 비전은 세계적인 경쟁 시장에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라며, “브로케이드는 맥아피와 같은 최고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높은 신뢰도와 고성능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세트를 개발함으로써, 그러한 브로케이드의 비전을 실현해 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IT인프라 내에서는 네트워크 전 영역에 걸쳐 보안 문제가 매우 심각한 이슈로 대두되면서 이번 브로케이드와 맥아피의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전략적 제휴는 향후 네트워크 보안 분야의 발전을 위한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엔터프라이즈 전략 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의 발표에 따르면, 기업들의 2010년 최우선 IT 이슈 25개 중 대표적인 4개 이슈가 정보 보안 전략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IT 관리자들은 이 중에서도 네트워크 보안 이슈를 올해 최우선 과제로 보고 있으며, 이는 인터넷 및 내부 네트워크 사용이 증가하면서 전 네트워크 영역에 걸쳐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발생했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었다.
존 올트식(Jon Oltsik) 선임 ESG 애널리스트는 “캠퍼스 LAN지역과 같은 네트워크 사용이 집중적이고, 네트워크 환경의 위협 요소가 변화하는 공간에서는 네트워킹 제품과 보안 제품 간의 통합이 요구되고 있다” 라며, “오늘날과 같은 경쟁적이고 도전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들은 네트워크 공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한시도 눈을 떼서는 안 된다. 또한, 우발적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한다” 라고 지적했다.
브로케이드와 맥아피의 협력 기술 및 새로운 솔루션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brocade.com/mcafee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