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델과 업계최초 16Gbps 파이버 채널 엔드-투-엔드 솔루션 발표
브로케이드 엔드-투-엔드 16Gbps 파이버 채널 솔루션은 차세대 16 Gbps 파이버 채널 입출력 모듈(I/O Module)을 포함하는 델 컴펠런트 SC8000(Dell Compellent SC8000) 스토리지 어레이 및 오늘 새롭게 발표된 컴펠런트 스토리지 센터 6.3(Compellent Storage Center 6.3) 소프트웨어와 결합되어, 고도로 가상화된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의 대역폭을 2배로 향상시킨다.
또한, 브로케이드는 델 파워엣지 M1000e 블레이드 인클로저(Dell PowerEdge M1000e Blade Enclosure)가 더 높은 대역폭을 지원하는 컴펠런트 스토리지 어레이에 직접 연결되도록 하는 브로케이드 M6505(Brocade M6505) 16Gbps 임베디드 SAN 입출력 모듈도 함께 발표했다.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 제이슨 놀렛(Jason Nolet)은 “클라우드와 가상화가 확산됨에 따라 스토리지는 전례없는 수준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기술에 대한 수요도 16Gbps을 기반으로 하는 SAN 제품 채택의 가속화를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다. 엔드-투-엔드 16Gbps 스토리지 솔루션은 이러한 트렌드를 이끌고, 델 컴펠런트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강력한 데이터 이동 엔진, 지능적 소프트웨어 및 브로케이드의 업계 선도적인 파이버 채널 스위치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이 비용 및 시간을 절감하고 리스크를 줄이는 동시에, 환경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델 컴펠런트 제품 마케팅 및 관리 이사 댄 멕코넬(Dan McConnell)은 “서버에서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까지 통합된 엔드-투-엔드 16Gbps 파이버 채널 솔루션을 통해, 델 컴펠런트는 고객에게 향상된 스토리지 가용성과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미 진행된 투자를 보호하고 유연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아키텍처를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델의 광범위한 지원 에코시스템 아래 확장가능한 성능을 제공해, 점점 확대되고 있는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브로케이드 M6505 SAN 입출력 모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델 파워엣지 M1000e 블레이드 인클로저에 대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성을 제공한다. 12 또는 24 포트로 구성되며, 4/8/16Gbps 속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24 또는 48 포트사이에서 구성 가능한 브로케이드 6510 스위치와 4/8슬롯 구성이 지원되는 브로케이드 DCX 8510 백본(Brocade DCX 8510 Backbone) 등 브로케이드의 기타 SAN 제품군을 보완한다.
브로케이드 SAN 솔루션의 고유 기능으로는 케이블 수를 줄여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며 단순한 패브릭을 실현함으로써 통합을 강화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는 2세대 인터 섀시 링크(Inter-Chassis Link)가 포함된다. 또한 새로운 포트 유형인 D포트(Diagnostic Ports)는 관리자들이 신속하게 옵틱과 케이블의 문제를 식별해 격리함으로써, 패브릭 구축 및 진단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델 컴펠런트 16Gbps 기반 스토리지 어레이는 델 컴펠런트 스토리지 센터 6.3 소프트웨어의 출시와 함께 내년 초부터 주요 고객에서 이용가능하며, 전반적으로는 내년도 2분기에 일반화 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코리아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이숙진 A.E.
02-2084-9226
이메일 보내기
-
2012년 11월 30일 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