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제2소방재난본부 ‘어린이 소방과학교실’ 운영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송래)는 3월부터 경기북부지역 11개 소방서에서 어린이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어린이 소방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과학교실은 기초 소방과학실험과 안전체험을 접목한 보고, 듣고, 온몸으로 느끼는 오감체험의 종합소방안전 교육이다.

어린이 소방과학교실에는 안전교육담당 소방공무원과 지역별 과학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 크롬산염류의 혼촉위험성 실험 등 5개 과학실험 ▲ 이동안전체험차량 및 체험시설을 활용한 소방안전체험 ▲ 소방장비 견학 및 체험 등 각 소방서에서 분기별 1회 이상 1회에 20여명 2시간씩 운영한다.

경기도 제2소방본부 관계자는 소방과학교실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누구나 가까운 소방서 생활안전팀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세 살적 소방안전의식이 여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김진수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