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월드비전 희망의 선물’ 후원 참여
이는 한국노바티스의 1년 한번 정맥주사하는 골다공증 치료제 ‘아클라스타’(성분: 졸레드론산)가 2년에 1회 용법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치료제로 지난해 12월 식약청으로부터 추가 적응증 승인을 받은 기념으로 마련한 행사다.
골다공증 진료의 들이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에 관한 퀴즈에 참여하면, 참가자당 알을 낳는 암탉 1마리씩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했고, 지난 해 12월 말 까지 128명의 전문의가 참여해 제 3세계 빈곤 국가의 월드비전 사업장 중 아프리카 시에라리온 니미코로 사업장 어린이들에게 128마리의 닭을 선물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하용찬 교수(소속: 중앙대의료원 정형외과)는 “골다공증 예방의 중요성을 넘어 제3국 빈곤국가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 참여는 매우 뜻 깊은 일이었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BMR 사업부 배경은 상무는 “골다공증은 많은 환자수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행이 되고 나서야 인지한다는데 그 심각성이 있다. 골다공증은 사소한 충격에도 골절의 위험이 증가되어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2년에 한 번 정맥주사로 골다공증을 예방 하는 아클라스타의 국내 추가 적응증 승인으로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골다공증 치료 및 예방 혜택과 더불어 나눔의 의미를 기릴 수 있는 이러한 후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월드비전 대외협력부 나윤철 팀장은 “골다공증은 어릴 때부터 충분한 영양공급과 운동이 필요한 질환이라고 들었다”고 말하고, “이번 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 보내는 닭이 알을 낳아 완전 식품인 달걀로 그 곳 어린이들이 영양 보충과 또 어른이 되어 발생할 수 있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노바티스의 1년에 한번 정맥주사하는 골다공증 치료제 아클라스타는 비스포스포네이트계 약물에서는 유일하게 대퇴골, 척추 등 모든 주요 골다공증성 골절 부위의 골절 위험을 감소시키는 폐경 후 여성 골다공증 치료제로 미국과 EU에서 승인받았다. 최근에 미국 FDA로부터2년에 한 번 주사로 폐경후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요법제로 승인을 받음에 따라 골파제트병, 남성 골다공증, 폐경후 여성 골다공증, 저충격 고관절 골절을 경험한 남성 및 여성의 새로운 골절 발생률 감소, 글루코코르티코이드 치료를 받는 남성 및 여성의 GIO 예방 및 치료제에 이은 새로운 적응증을 갖게 되어 폭넓은 치료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에서는 2007년 10월 폐경후 여성의 골다공증치료제로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 승인을 받아 한국노바티스가 국내 판매 중이다. 이번 2년에 1회 용법으로 골다공증 예방의 추가 적응증에 대한 식약청 승인을 받은 아클라스타는 현재 국내에서 남성 및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저충격 고관절 골절후 새로운 골절 발생율 감소,글루코코르티코이드-유도성 골다공증의 치료 및 예방과 골파제트병 치료제로 승인을 받은 바 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이은아 과장
02-768-9009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