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위 1%를 겨냥한 골프클럽”…스테이트월셔(State Wilshire) 분양
- 강남에서 40분 거리인 용인접경 안성에 위치
- 2010년말 개장 예정
- 코스전장 회원제 18홀 7267야드, 퍼블릭 9홀 3316야드로 설계
대한민국 상위 1%를 겨냥하여 ‘왕실의’, ‘고급스런’, ‘고유한’의 키워드로 완성될 스테이트월셔 컨트리클럽(State Wilshire Country Club)이 그 주인공이다.
이곳은 미국 로스엔젤리스의 부촌, 오렌지 카운티에 위치한 ‘Wilshire Boulevard'에서 따온 이름으로, 대한민국 최고를 지향하며 고품격, 미래지향적, 친환경적 골프 클럽을 표방한다.
스테이트월셔 컨트리클럽의 전체 디자인의 핵심 또한 그러한데, 이를 가장 잘 표현한 곳이 클럽하우스다. 우선 클럽하우스의 로비는 넓은 자연 조망을 위한 커튼월을 두었으며, 거대한 샹들리에 조명이 클럽하우스 천장부터 바닥까지 휘감아 역동성을 살렸다.
실내 전체는 현란한 장식 대신 이오닉오더와 아치, 부조를 사용하여 절제되고 기품있는 격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레스토랑은 입구에서부터 넓고 높게 열려 있는 통로식으로 만들어졌는데, 아치와 코린트식 오더, 부조의 배열은 화려한 분위기와 품위있는 공간을 연출 하고 있다.
특히, 클래식한 레스토랑은 와인바와 별도의 단체실을 구성하여 각각의 기능에 맞도록 설계되었다. 마지막으로 클럽하우스에서 눈 여겨 볼 메디컬케러의 공간은 원형의 디자인 요소를 차용하여 동선의 용이성과 공간의 시각적 요소를 극대화 하였다.
특별히 공간의 특성상 중후함과 더불어 안정감을 연출하기 위해 골디쉬한 컬러에 모자이크타일, 다크타일을 조합한 것이 두드러진다.
대한민국 최고 골프장의 자부심을 목표로 2010년 말 개장을 앞두고 있는 스테이트월셔 컨트리클럽은 오는 3월부터 창립분양을 실시한다. 코스 전장은 회원제 18홀 7267야드, 퍼블릭 9홀 3316야드로 설계되었다.
문의:02-570-9800
스테이트월셔 개요
스테이트월셔는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위치한 골프장으로 2010년 오픈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tatewilshi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