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와 협약체결
국립재활원 허용 원장,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 이호성 회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으로 ▲공동 연구 개발 프로젝트 추진, ▲기기 전시 및 제품 정보 교류, ▲자문과 시설물 견학 등을 중심으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장애인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단법인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http://www.kadia08.or.kr)는 보조기기 생산 및 유통업체, 관련기관 간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보조기기의 활용을 촉진하여 장애인·노인의 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08년 9월 5일 설립하였으며, 현재 장애인 보조기기 분야 102개의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다.
앞으로도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는 질 높은 재활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 연구원 등과의 협력체계를 확대하여 구축할 계획이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국립재활원은 1949년 중앙각심학원으로 시작해 1986년 국립재활원으로 명칭 변경 후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체육관,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중앙보조기기센터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미션은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교육홍보과
오미연
02-901-1585
이메일 보내기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
재활보조기술연구과
임명준
02-901-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