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 ‘창업자를 위한 자금조달 및 정부지원정책 활용 세미나’ 개최

대구--(뉴스와이어)--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3월 6일(토), 10:00-13: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창업자를 위한 자금조달 및 정부지원정책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2009년부터 정부에서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창업자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지원센터, 테크노파크, 창업진흥원 등에서는 신기술 개발 및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지원, 해외수출에 대한 지원, 사무실 등 인력의 지원 등을 통해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갖고 있는 기존 창업자 혹은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예비창업자들은 이러한 창업자금 및 정부에서의 다양한 정책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창업준비 단계에서부터 창업자금의 부족, 기술개발의 실패 등으로 많은 애로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1)창업자금의 조달 및 창업자금 지원기관의 소개, (2)자영업컨설팅사업, 쿠폰제 컨설팅, 바우처 제도 등의 창업자를 위한 정부의 다양한 컨설팅 사업 소개, (3)소상공인지원센터, 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활용방법, (4)창업보육센터 및 대구테크노파크의 활용방법, (5)기타 창업자가 활용해야 하는 다양한 정부제도에 대해 김시완 경영지도사가 특강을 한다.

또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의 지원을 잘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1:1 무료 창업컨설팅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사랑나눔회 개요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2004년 4월 20일에 설립되어 2006년 2월 22일에 대구광역시로 부터 정식 인가받은 비영리민간단체(복지단체)이며,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모자가정(미성년 자녀를 둔 모자가정),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s.or.kr

연락처

사랑나눔회
김영문 교수
053-580-64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