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국회전시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0-03-03 11:44
서울--(뉴스와이어)--‘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공모전 수상작 사진전’ 전시회가 2월 23 ? 2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안홍준의원실-대한병원협회 주최, 한국노바티스 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사진전에는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의 감동적인 수상작들 및 탤런트 손현주씨가 직접 촬영한 수상자 가족 사진과 함께 의사들 대상 사진공모전인 ’제3회 노바티스 MD 포토 공모전’(청년의사 주최/ 한국노바티스 후원) 수상작 등 총 40여 점이 함께 전시됐다.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은 <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한국노바티스-대한병원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씨네 21후원으로 일반인들이 병원에서 만난 고마운 의료진이나 즐거웠던 추억 등 가슴 따뜻한 순간을 카메라에 담은 사진 사진공모전이며, 반면에 <노바티스MD 포토 공모전>은 의사가 직접 환자 등 의료 현장의 희로애락을 촬영한 것이다.

이번 국회 전시를 주최한 안홍준 의원은 “이번 사진 전시회가 힘든 투병생활을 밝은 모습으로 이겨내는 환자와 가족들 그리고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의료진들의 모습을 통해 환자의 건강을 위해서는 환자, 환자가족, 의료진, 의료 정책 입안자, 연구자 등 다 함께하는 노력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전시회가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려 정책입안자들에도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켰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사진전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국노바티스의 피터 야거 사장은 “다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의료 현장에서 벌어지는 인생의 희로애락을 의사와 환자들이 직접 그들의 시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의료진과 환자 사이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는 사진 작품을 통해 의사와 환자간 소통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맙습니다-사진 공모전>과 은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노바티스의 ‘Caring and Curing’ 기업 정신에 따라 사회공헌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환자, 환자 가족들과 의료인 등 의료 현장에서 질병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의 삶과 희망, 헌신을 의료인과 일반인들이 촬영한 사진작품을 통해 환자의 건강을 위해서는 환자뿐만 환자 가족, 의료진 등 많은 분들이 함께 하는 노력이 필요함을 다시 생각하는 계기를 만드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안병희
768-91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