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TV 김형기 애널리스트, 8일 선물옵션 투자전략 제시

서울--(뉴스와이어)--금융공학 시스템을 도입하여 선물옵션의 본질적인 가치를 연구해온 김형기(필명:구루)애널리스트는 시장상황에 맞는 분석을 통하여 큰 추세와 변곡점을 집어내며 개인투자자에게 맞는 투자전략을 구사해 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증권방송 맥TV(www.maktv.co.kr)에서 선물옵션투자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3월 8일(월)부터 3월 11일(목)까지 장중 무료방송을 통해 투자자들과 만나고 있다. 김형기 애널리스트가 오늘의 선물옵션 투자 전략에 대한 분석 자료를 내놓았다.

코스피 현선물 차트

5일 코스피지수가 1.01%오른 1634.57pt로 전일의 하락폭을 만회하며 120선에 바짝 다가갔다. 그 동안 저항선으로 수차례 지목 돼왔기 때문에 이 부분의 돌파가 중요한 시점이라 볼 수 있으며, 특히, 선물은 장 마감 동시호가에 0.5pt나 끌어올리며 다음날의 상승을 예상하는 분위기로 끝났다. 역시 코스피 시장이 미국시장을 예상이나 한 듯이 미국은 고용지표개선과 그리스 우려가 완화돼 큰 폭의 상승으로 마감하였다.

선물30분봉

사실 엄밀하게 말하면 4일 상승의 힘이 충분했는데 개인세력과 결합한 일부세력이 루머를 퍼트리며 시장을 교란하는 바람에 투자자들을 혼돈에 빠트린 하루였다. 그걸 반영해 주는 것이 전일 고점 지지라인이다. 이제 세력들이 시장을 위로 베팅할지 저항을 핑계로 다시 한번 밑으로 되밀리는 현상을 보일지 잘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

콜옵션차트

현재 외국인과 특정세력으로 불리는 집단은 일봉상 120일선상에서 차익을 실현하며 매도 포지션을 살짝 잡았다. 하지만, 매도의 방향잡기라고 보기에는 아직 전체적인 수급이 따라오질 않는다. 이런 경우는 상승 속에 눌림이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다. 이 포지션으로 다시한번 확인된 것은 저항대가 쉽지만은 안다는 것이다.

투자전략

오늘 강하게 끌어올린 증시 월요일 장이 기대된다. 저항선인 1634와 선물214.25를 지지선으로 바꾼다면 앞으로 기분 좋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 주 상승의 목표치는 1660선이 될 것이며 하락한다면 지지선을 깨지 않는한 물량 소화과정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4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