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농업기술원, 내손으로 가꾸는 그린가든 출간

2010-03-10 10:16
청원--(뉴스와이어)--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민경범)이‘내손으로 가꾸는 그린가든’책을 발간 공기정화식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정에서 아름다운 정원 가꾸기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발간한 책은 식물의 기능성과 원예치료, 공기정화식물, 기능성 식물의 종류, 정원(분식물) 및 실내 화초가꾸기, 자생화 꽃 가꾸기, 화훼장식, 생활원예연구회 활동사례 등을 수록한 내용으로 내손으로 화초가꾸기를 좋아하는 애호가들의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내손으로 가꾸는 그린가든’은 205쪽의 분량에 다양한 형태의 정원과 각양 각색의 식물들 사진 300여장을 이용하여 집필하므로 누구나 흥미로우면서도 알기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발간한 책은 1,000부로 농촌진흥청 및 전국의 농촌진흥관련기관, 기타 유관기관 단체에 배부되며 충북도 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ares.chungbuk.kr)에서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편집자는 도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권혁순 팀장으로 원예치료사 2급 자격을 갖고 2004년도‘화초가 있는 삶의 뜨락’을 발간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바가 있었던 터라 이번에 발간한 ‘내손으로 가꾸기 그린가든’도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 권 팀장은 “사회가 산업화 및 도시화에 따라 자연을 접할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 가정에서라도 아름다운 화초를 가꾸고, 새집증후군에 이어 헌집증후군이 나타나는 등 실내의 공기오염이 발생되고 있어 오염으로 부터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식물을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기쁨과 함께 자연의 싱그러움을 선사하여 건강한 삶, 건강한 실내생활의 길잡이가 되어주길 기대 한다.’ 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res.chungbuk.kr

연락처

충청북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이희순
043-220-8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