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대한건축학회와 BIM 설계 및 산업활성화 위한 MOU 체결
대한건축학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회 내 BIM 위원회를 결성, BIM 설계 및 적용에 필요한 설계 가이드 개발과 더불어 공공 시장의 BIM 프로젝트 활성화, BIM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오토데스크와 전략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오토데스크코리아 변진석 사장은 “국내 건설산업의 BIM 도입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들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대한건축학회와 협약은 국내 BIM 설계 활성화를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대한건축학회 손장열 회장도 “새로운 건축,건설의 패러다임 변화를 위해 업계,학계가 모두 올바른 프로세스 도입과 설계 환경 변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미래 건축으로 각광받고 있는 친환경 및 그린 빌딩을 위한 향후 프로젝트들을 위해서도 BIM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이번 업무협약은 BIM 산업 활성화를 위한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개요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 Ltd.)는 오토데스크의 한국법인으로 1992년 설립된 이래 국내의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해왔다. 전 산업에 걸쳐 2D와 3D 캐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des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