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수출보험공사와 ‘수출신용보증서 전자보증’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과 한국수출보험공사(사장 유창무)는 22일 오전 서울시 서린동 소재 한국수출보험공사 대회의실에서 수출신용 전자보증시스템을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전자보증은 양사간에 설치된 전용선을 통해 보증서의 발급신청부터 수령까지의 업무절차를 간편하게 처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을 말한다. 수출기업이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보증서 발급을 신청하면 KB국민은행 영업점은 자체 단말기로 신청내역을 수출보험공사로 전송하고 수출보험공사는 발급한 보증서를 KB국민은행 영업점으로 온라인 전송하는 업무흐름을 갖추고 있다.

수출기업은 예전처럼 은행과 수출보험공사를 여러 번 오가야 하는 불편 없이 보증서 신청부터 대출금 수령까지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가 간소화되고 처리 소요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KB국민은행도 종이형태로 발행되던 기존 보증서의 위변조 위험을 피할수 있으며, 업무편의성이 높아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출신용보증서 업무확대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KB국민은행과 한국수출보험공사는 이번 협약에서 모든 수출신용보증을 전자보증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로 하였으며, 전산 시스템이 갖추어지는 5월중 전자보증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전자보증제도 도입으로 수출보험공사 보증서를 활용한 수출과 무역금융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외환상품부
황 일 팀장,이동엽 차장
2073-8903,89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