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무일푼으로 인터넷창업을 하는 방법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경우에는 일단은 무일푼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을 하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뒤에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1. 공짜 혹은 몇 만원으로 창업하는 방법
(1) 온라인 장터를 이용한 창업
옥션이 경매 사이트를 오픈 하면서 현재 국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온라인 장터들이 개설되고 있으며, 판매할 상품만 있으면 누구나 온라인 장터에 상품을 등록시켜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설사 본인이 판매할 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상품을 온라인 장터에서 대신 팔아주고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온라인 장터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일반인들도 가능하나 등록할 때와 거래가 성사되었을 때 소정의 금액을 수수료로 지불해야 한다.
주요 온라인 장터: 옥션(www.auction.co.kr), G마켓(www.gmarket.co.kr), 인터파크 오픈마켓(미니샵, minishop.interpark.com), 다음 오픈마켓(omp.daum.net), LG이숍 스토아몰(e스토어, www.lgeshop.com) 등이 있다.
(2) 제휴 마케팅 사이트를 이용한 창업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다른 사람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자사 홈페이지의 배너를 통해 유입된 소비자에 의해 발생하는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배너를 링크한 다른 홈페이지의 운영자에게 커미션(수수료)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예를 들어서, 링크프라이스(www.linkprice.co.kr)에 무료 회원가입을 하면, 280여개 유명 사이트의 링크 주소 혹은 배너를 제공하는데, 본인의 홈페이지를 만든 후에 링크 주소 혹은 배너를 등록시켜서 홍보를 하고, 그 링크 주소 혹은 배너를 통해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하면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랑모아 쇼핑(www.mis.or.kr/sarang)은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280여개의 사이트를 모아서 만든 것이며, 일반 고객들이 사랑모아 쇼핑을 통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하면 된다는 것이다.
주요 제휴마케팅 사이트: 링크프라이스(www.linkprice.co.kr), 갓피플(mall.godpeople.com), 클릭앤파트너즈(www.ilikeclick.com), 링크 플러스(www.pluslink.com), 게이트 프라이스(www.gateprice.com), 굿매치(www.goodmatch.co.kr) 등이 있다.
(3) 사이버 여행사
비즈투어(www.biz-tour.net)에 5만원만 납부하고 가맹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2차 도메인의 여행사 홈페이지를 제공받게 된다. 패키지 상품에서 허니문 상품까지 5-10%까지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예: bukbu.biz-tour.net
(4) 블로그 쇼핑몰
블로그 쇼핑몰은 블로그(blog)에 전자상거래를 연결시킨 것으로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블로그 쇼핑몰 회사에서 판매중인 상품도 자신의 블로그 쇼핑몰에 진열하여 판매 할 수 있고 그 결과로 판매수당도 받게 된다. 즉, 상품이 없는 사람도 상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이트: 아이세이브존(www.isavezone.com), 비즈블로그 사이트(www.biz-blog.co.kr)
(5) 상품까지 공급해 주는 임대형 쇼핑몰 창업
과거에는 쇼핑몰 솔루션과 서버만을 임대할 수 있었는데, 문제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소싱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상품까지 공급을 받을 수있기 때문에, 인터넷쇼핑몰 창업이 매우 쉽다는 것이다.
사이트: 몰앤비닷컴(www.mallnb.com)
몰앤비닷컴(www.mallnb.com)에서는 매월 3만원만 내면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는 임대형 쇼핑몰 사이트 제공해 주는데, 마땅히 판매할 물건이 없을 경우 판매할 제품도 제공해 준다. 특히 몰앤비닷컴에서 제공하는 물품뿐 아니라 자신의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도 있는데, 등록, 판매 등 별도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2. 공짜로 하는 인터넷창업의 성공전략
(1) 자신만의 차별화 된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현재 소호형태로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실적을 올리기가 힘든 이유 중의 하나는 상품만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다. 즉, 무엇인가 읽을 수 있는 컨텐츠를 거의 제공하지 않는 상태에서 상품만 잔뜩 진열해 놓은 쇼핑몰을 보면 구매의욕을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차별되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면서 사이트와 관련된 상품정보 혹은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 혹은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2)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자신이 평소에 이용하는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상거래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접속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인가 부가 서비스 혹은 혜택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별도의 할인 혹은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3)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사이트를 운영한다.
인터넷상거래에서 고객이 신뢰하지 못하는 경우에 상거래는 이루어질 수가 없고, 특히 소호형태의 쇼핑몰의 경우에는 고객들이 쉽게 구매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서울보증보험(www.sgic.co.kr)의 전자상거래(쇼핑몰)보증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데, 즉, 소비자가 인터넷상의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대금을 결제한 후 상품을 인도 받지 못하거나, 반품사유에 해당함에도 결제대금을 반환하지 않을 경우 소비자가 입은 피해를 보상하게 된다는 것이다.
(4) 투잡스 혹은 부업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투잡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있다. 예를 들어서, 한국투잡스연합회(www.twojobs.org), 2jobs 카페(cafe.daum.net/ihave2jobs), 투잡스 카페(cafe.daum.net/2jobs2jobs) 등에 회원가입을 하면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며, 실제로 투잡스를 하는 사람들과 교류를 할 수 있다.
계명대학교 개요
계명대학교의 전신은 1954년 3월 미국 북장로회 주한 선교부의 교회지도자들이 설립한 계명기독학관이다. 1955년 2월 계명기독학교, 1956년 2월 계명기독대학을 거쳐 1965년 5월 계명대학으로 변경하였다. 1978년 3월 종합대학으로 승격, 지금의 교명인 계명대학교로 바꾸었다.
웹사이트: http://www.kmu.ac.kr
연락처
김영문 053-620-2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