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랫폼, RIA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툴과 소셜 네트워크 통합 서비스 발표
어도비가 새롭게 소개한 플래시 플랫폼의 ‘소셜 서비스’는 사용자가 ID 하나로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 로그인하거나 연계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페이스북 커넥트(Facebook Connect), 트위터 사인인(Sign-in with Twitter), 마이스페이스ID(MySpaceID), 링크드인(LinkedIn)등을 통해 14개 대표적인 SNS와 웹 애플리케이션 간의 간편한 통합을 제공하여 개발자가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SNS와 연동 기능과 서비스 개발을 ‘소셜 서비스’를 통해 일원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지준영 대표는 “최근 기업들의 가장 큰 화두는 경쟁력 확보를 통한 업계에서의 우위 선점이다.”라며 “이번에 새로이 선보이는 차세대 플래시 플랫폼은 기업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광범위한 고객에게 전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콜드퓨전 빌더와 플래시 빌더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프로세스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어도비는 재능 있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어도비 플래시 플랫폼을 이용해 개발자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환경에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들을 창조해 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플래시 빌더 4(Adobe Flash Builder™ 4),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
· 플래시 빌더 4 (Flash Builder 4, 구(舊) 플렉스 빌더(Adobe Flex Builder™)는 전문가 수준의 이클립스(Eclipse) 기반 개발 툴로서, 오픈 소스인 플렉스 프레임워크(Flex framework)를 이용하여, 다양한 플랫폼 상에서 구현되는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과 콘텐츠를 빠르게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 개발자들은 플래시 빌더 4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조직 내·외부 사용자들의 보다 직관적인 정보교환을 가능케 하여 생산성 향상은 물론 조직에 대한 만족도와 효율성을 한 차원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플래시 빌더 4는 한층 향상된 기능으로 RIA와 콘텐츠의 개발 및 테스팅 속도를 높여 줄 뿐만 아니라,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Adobe Creative Suite)와의 통합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한다.
· 플래시 빌더 4는 다양한 데이터 백 앤드(PHP, 콜드퓨전, 자바 및 어도비 라이브 싸이클)와의 강력한 통합을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REST 기반 서비스의 사용과 적용을 보다 쉽게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go/flashbuilder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렉스 4 프레임워크(Flex 4 Framework), 한 단계 높은 표현력 제공
· 이번에 업데이트된 오픈 소스 플렉스 4 프레임워크에는 새로운 요소 아키텍처가 추가되어, RIA의 각각의 요소들이 외양과 기능면에서 완전히 분리되므로, 한 요소의 변경 시에 다른 요소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상호 독립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 플렉스 4의 새로운 스킨(사용자 화면을 변경하는 데 사용되는 그래픽 혹은 음성 파일)과 요소 아키텍처인 코드명 ‘스파크(Spark)’는 현존하는 어느 플래시 MX 아키텍처보다 우수하며,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이 협력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외관을 컨트롤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상세 정보는 http://www.adobe.com/go/flashbuilder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 네트워크(SNS)와의 간편한 통합 개발 환경 제공
· 새로운 어도비 플래시 플랫폼 서비스인 ‘소셜 서비스’는 미국 소셜 미디어 전문 업체인 긱야(GIGYA)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자들이 플래시 빌더와 어도비 플래시 프로페셔널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소셜 네트워크(이하 SNS)와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 소셜 서비스를 활용하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사용자들이 접속하는 다양한 SNS와의 통합을 위해 각각의 API로 일일이 작업할 필요 없이 플래시 플랫폼 서비스 계층에서 한번에 통합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소셜 서비스는 SNS 사이트의 API 변경으로 인한 애플리케이션의 오류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준다.
· 상세 정보는 http://www.adobe.com/devnet/flashplatform/services/socia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래시 플랫폼을 통한 데스크톱과 디바이스를 넘나드는 인터넷의 혁신
· 어도비는 오늘 공개한 플래시 빌더 4를 선두로, 2010년 상반기 중에 플래시 플레이어 10.1(Flash Player 10.1)도 출시할 예정이다.
· 현재 베타버전이 공개되어 있는 플래시 플레이어 10.1과 어도비 에어 2(Adobe® AIR® 2)는 개발자와 디자이너로 하여금 동일한 코드와 콘텐츠 자원, 개발 프레임워크와 툴, 서비스를 활용해,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비디오를 모든 웹 브라우저와 데스크톱 상에서 제공하며, 더 나아가 미래에는 모바일 플랫폼 상에서도 가능하도록 할 것이다.
콜드퓨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콜드퓨전 빌더 (ColdFusion Builder)
· 새로 소개된 콜드퓨전 빌더는 빠르고 효율적인 콜드퓨전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이클립스 기반 통합 개발 환경(IDE)으로써, RIA 개발을 위한 플래시 빌더4와 통합 환경을 제공한다.
· 콜드퓨전 빌더는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고 서버를 관리하고 RIA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위한 통합적이고 사용자 중심의 확장성이 뛰어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 새로운 기능에 대한 정보는 http://www.adobe.com/go/cfbuilde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
2019년 11월 28일 1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