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변정수 가족, 자원봉사 위해 ‘네팔’로 출국

뉴스 제공
굿네이버스
2010-03-26 10:07
서울--(뉴스와이어)--배우 변정수 가족이 자원봉사를 위해 26일(금), 네팔로 출국했다. 지난 2005년 결혼기념일에 남편과 함께 방글라데시 봉사를 다녀온 것으로 시작으로 가족 전원이 베트남, 케냐, 인도에 이어 떠나는 5번째 해외 봉사활동이다.

변정수가 가족과 함께 따뜻한 사랑을 전하게 될 네팔(Nepal)은 인구의 절반 이상이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살아가는 최빈국으로, 변정수는 그 중에서도 극심한 기근을 겪고 있는 꺼이랄리 지역을 방문 해 몇 해 전부터 결연 후원해 온 아동을 직접 만나고, 미술교실, 체육교실 등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네팔 자원봉사 기간에는 얼마 전 국제구호개발NGO(회장 이일하, www.gni.kr)에 전달한 1억 원의 기금 중 일부 금액으로 현지 아동들을 위한 ‘아동복지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이는 변정수가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하는 ‘맘(mom)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맘(mom) 프로젝트’는 마더 테레사와 같은 마음으로 전 세계 빈곤 아동 보듬겠다는 ‘엄마(mom)’ 변정수의 ’맘‘을 담은 프로젝트이다. 변정수는 향후 ‘맘(mom) 프로젝트’를 통해 100명의 결연아동 후원, 전 세계 100개의 아동복지센터 건립, 1,000여 명의 후원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변정수 가족은 봉사활동을 마치고 오는 4월 5일(월) 귀국한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UN 최고 지위를 획득한 한국 국적의 국제구호개발NGO로, 국내, 북한을 비롯한 전 세계 24개국에서 전문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개요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UN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NGO 최상위 지위를 부여받아 국내, 북한 및 34개 해외사업국, 3개 모금국에서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구호개발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웹사이트: http://www.goodneighbors.kr

연락처

굿네이버스 미디어홍보팀
윤보애 간사
02) 6717-40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