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지구촌 전등불 끄기 ‘Earth Hour’ 캠페인 참여
매장 소등은 전력 소모가 많은 스팟 조명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창가의 할로겐 전등 등을 포함해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매장내 전체 조명의 1/2 가량을 끄게 된다. 또한, 소등 시간 중 서울, 전주, 천안, 진주, 울산 등 5개 도시 12개스타벅스 매장에서는 본 캠페인의 취지를 함께 공감하고자 단골 고객을 초청해 “캔들라이트” 커피세미나를 개최했다.
“Earth Hour”는 지구촌 기후 변화를 방지하고자 1시간 동안 전등을 소등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으로,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세계 야생동물 보호기금(WWF) 주최로 시작돼, 작년 한 해에만 전세계 88개국 4000여 도시에서 수억명의 사람들이 참가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스타벅스에서는 한국 외에 말레이지아, 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5개국이 참여하며, 국내에서는 주관 단체인 녹색연합과 세계 야생동물 보호기금(WWF)이 2009년도부터 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지구촌 사회 공헌 활동인 셰어드 플래닛 캠페인을 전개하며 지구 시민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스타벅스 직원과 고객이 함께 하는 금번 Earth Hour 캠페인으로 전국 300여 매장이 동시에 전등불을 소등하는 작은 실천이 모여 큰 힘을 만들고, 이를 통해 지구 기후 변화 방지에 일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