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관 없는 금나래아트홀도서관”

서울--(뉴스와이어)--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 찬) 산하 금나래아트홀도서관은 올 1월부터 ‘휴관 없는 도서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작년까지 정기적으로 휴관했던 매월 첫째, 셋째 주 금요일이 올해부터 정상 운영일로 변경되었다. 금나래아트홀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운영시간을 확대하여 이용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하반기부터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휴관 없는 도서관’을 준비해왔으며 올해부터 이를 전면 시행하게 된 것이다.

이로써 신정(1.1), 설날연휴, 추석연휴, 석가탄신일, 성탄절, 선거일과 특별한 사유로 도서관장이 필요하다고 정하는 임시휴관일에만 휴관을 하고 그밖의 모든 요일에는 도서관을 개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평일의 경우에 1층 종합자료실과 인터넷카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2층 어린이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 특히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공휴일에도 1층 종합자료실, 인터넷카페와 2층 어린이자료실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정기휴관일이었던 매월 첫째, 셋째 주 금요일에 도서관을 정상 운영하는 것에 대해 주민들의 이용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사서 한현영은 “공휴일에도 휴관없이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책을 볼 수도 있고 대출도 할 수 있어 너무 좋다는 의견이 많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금나래아트홀도서관의 ‘휴관 없는 도서관’운영에 대해 알아두어 모든 요일에 도서관을 활발하게 이용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최주연
02-809-0061~7(302번)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