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환경산업 우수기술·신기술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김상일 원장)은 오는 3월 31일(수) 전북 부안군 소재 대명리조트 대연회장(태평소)에서 '녹색환경산업 우수기술 및 환경신기술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환경기술 보급 및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해 10월 21일 처음으로 개최한 ‘차세대 우수기술 설명회’ 이후 두 번째로 개최하는 녹색환경기술 발표 행사로, 2010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물종합 기술연찬회‘와 연계하여 동시 진행되며, 기업체·학계 및 지자체 공무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환경부 차세대핵심환경기술개발을 통해 개발된 우수 수처리 기술을 보유한 15개 업체가 참여하여 관련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이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수처리 기자재 전시회도 함께 진행되는데 수처리 장치 및 정수 기술, 하·폐수 처리, 슬러지 감량 및 에너지화 기술 분야에서 국내 기술의 발전상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환경산업체 종사자 등 환경기술 수요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할 경우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www.keiti.re.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팩스(02-380-0240)나 전자우편(hohoarmy@keiti.re.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환경정책실 녹색기술산업과
금한승 과장/ 박은추 사무관
02-2110-6723/67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