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본부, 봄 행락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송래)는 제16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4월 3일(토) 10시부터 소요산 등산로 등에서 소방 공무원 및 동두천 의용(여성)소방대와 합동으로봄 행락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청명 한식과 봄철 건조기를 앞두고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소요산을 찾는 등산객 등을 대상으로 홍보리본을 달아주고 산불예방 홍보 리플릿 및 ‘산불예방을 생활화 합시다’가 인쇄된 홍보물과 물티슈 3,000개를 배부하는 방법으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아울러, 봄철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와 바쁜 농번기로 논·밭두렁 소각, 쓰레기 소각 등에 대한 주민 계도와 산불발생시 피해가능 우려지역 등에 대한 순찰 활동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한식을 전후한 시기에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그 피해 또한 크다” 며 “불이 나는 것은 한순간이지만 피해가 완전히 복구되기까지는 50년 이상이 걸리는 만큼 후손들에게 잘 가꿔진 자연을 물려주기 위해서는 산불 예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산불예방에 대한 등산객의 적극적인 참여와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김진수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