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놀이식 어린이경제교실 개최
‘DGB 금융경제교육사업단’은 4월 3일(토) 안동지역 대구은행(안동, 옥동지점)과 함께 주말도 반납한 체 안동시내에서 30분이나 떨어진 안동 길안초등학교(교장 조주영)와 길송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대구은행 경제교육전문가인 ‘DGB 금융경제교육사업단’ 20여 명과 Mobile Bank 차량을 동원해 학생들은 통장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입금과 출금을 비롯해 현금자동지급기(CD기)에서 돈을 직접 찾아보는 기회와 ‘시장경제놀이’, ‘내가 경제퀴즈왕’, ‘경매체험’ 등 신나고 재미있는 완전 체험형 학습 형태로 진행했다.
대구은행은 2003년부터 대구 경북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은행 내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통해 신용관리의 중요성 등에 관한 금융교육을 실시해 미래의 현명한 금융소비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어렵게만 생각했던 경제를 게임으로 재미있게 배워서 경제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으며, Mobile Bank를 이용해 통장을 만들어 보고 돈을 찾아보는 체험을 직접 할 수 있어 매우 신기했다”라고 말했다.
대구은행 이만희 경북2본부장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구은행이 되기 위해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시작한 어린이 경제교육인 만큼 어린이들이 경제와 투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진취적인 자세를 배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홍보팀
053-740-20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