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맛집여행, 문화와 자연을 담은 한정식집 토기장이”
특히 광주에는 경기관광공사에서 대표적 관광명소로 선정한 광주8경인 남한산성, 분원도요지와 팔당호, 앵자봉과 천진암, 광주조선관요박물관, 경안습지생태공원, 무갑산, 경안천변, 태화산 등이 있어, 가족, 연인 및 친구들과 함께 의미 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만일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여행보다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느긋한 여행을 선호한다면, 광주시 퇴촌면의 스파그린랜드에서 온천을 즐기며 황사에 지친 피부와 심신을 안정시키는 것도 좋을 것이다.
휴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기억에 남는 맛있는 음식이다. 퇴촌로를 따라 오른쪽에 위치한 스파그린랜드를 지나 더 들어가다 보면 한정식 전문점인 ‘토기장이(http://www.토기장이.kr/)’가 있다. 대형 조각 작품들이 전시된 넓은 정원과 아늑한 전원주택 분위기로 지나가는 여행객들을 발길을 끄는 토기장이는 잊을 수 없는 맛과 서비스로 근방에서 맛있는 한정식집으로 알려져 있다.
토기장이의 한식 요리들은 특화된 일품요리와 엄선된 재료의 사용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뒷맛을 자아낸다. 꽃씨, 해, 달, 별 코스 등 1만 원대에서 시작하는 다양한 종류의 코스를 원하는 요리에 맞춰 선택하면 제철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계절죽과 싱싱한 샐러드, 시원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인 백김치를 시작으로 각종 찜요리와 삼색전, 보쌈, 대하요리 등 먹기에 아까울 만큼 화려한 한식들이 차례로 서비스된다.
접시 한가득 정성을 담은 한식 코스요리들은 맛과 영양 모두 골고루 균형을 이루어, 여행지에서 흐트러지기 쉬운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데도 한 몫 한다. 자연 경관을 즐기며 건강한 전통한식을 토기장이의 기분 좋은 서비스에 따라 차례로 맛보다 보면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특별한 날은 더욱 의미가 깊어진다.
한 사람 한 사람의 만족을 중시하는 토기장이만의 매력은 다른 곳에서도 드러난다. 문학, 미술 등 예술문화 분야에 대한 주인장의 깊은 관심을 말해주듯 토기장이 아래층 전 층에는 넓은 갤러리가 꾸며져 있어, 이곳을 찾은 손님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번 주말은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을 떠나 맛있는 음식과 함께 우리의 맛과 멋, 풍류를 즐기는 여행자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갤러리가 있는 한정식 토기장이 퇴촌점(031-768-1225)
토기장이 개요
한정식전문점 ‘토기장이’는 소중한 시간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코스요리와 격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1호점과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 2호점이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ogijang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