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메모 작성 어플리케이션 ‘DioMemo’ 안드로이드 마켓 출시

- 정전압 방식의 안드로이드 OS 기반 필기 메모 어플리케이션 최초 출시

- 필기 인식 기술 적용, 손 글씨 메모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까지 제공

- 안드로이드폰의 사용성을 높여주는 본격 실용 기반 어플리케이션

뉴스 제공
셀바스 AI 코스닥 108860
2010-04-05 11:30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소프트웨어 업체 디오텍(대표 도정인 www.diotek.co.kr)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필기 메모 어플리케이션 ‘DioMemo™’(디오메모™)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4월 중 SK텔레콤 T스토어에도 출시예정이다.

‘DioMemo™’는 안드로이드폰의 정전압 방식 터치스크린에 다양한 선과 색상으로 손 글씨 메모를 작성하고, 작성한 메모를 자유롭게 편집, 변환, 저장,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실용 어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이 제품은 디오텍이 독보적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필기 인식 엔진을 적용, 작성된 손 글씨 메모를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문자 외에도 손으로 그린 도형 이미지의 색상과 모양까지 인식하여 보정이 가능하여 보다 흥미롭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작성한 메모를 jpeg, rtf, txt 등의 파일로 저장하거나, 메모 중 인터넷 주소와, E-mail 주소, 전화 번호 등을 인식하여 해당 인터넷 사이트와 연락처에 연결해 주는 지능적인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Google Map과 연동한 지도 이미지 불러오기 및 이미지 캡처, 지도 이미지 위에 메모를 삽입 하는 등의 Goolge 서비스와 연계된 특화 기능도 다채롭게 지원된다.

디오텍은 이미 독일 법인을 통해 해외 안드로이드 마켓에 전자 사전 어플리케이션 ‘디오딕™’, 필기 인식 및 키보드 어플리케이션 ‘디오펜™’, OCR 명함 및 문서 인식 어플리케이션 ‘모비리더™’ 등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국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의 오픈이 임박한 가운데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한 디오텍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디오텍 도정인 대표이사는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의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컨텐츠가 확장되고 있으나, 디오텍의 제품은 단말기 자체의 사용성을 높여주는 실용 기반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점에서 크게 차별화된다” 며, “향후에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용성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스마트폰 용 필수 어플리케이션으로써의 시장 기반을 확고히 구축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오텍은 독일 법인을 통해서는 지속적으로 안드로이드 마켓 해외 사용자를 공략하고 국내의 경우 통신사 앱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용 제품을 판매하며 다양한 국내외 프로모션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집행해 나갈 계획이다.

셀바스 AI 개요
디오텍은 휴대폰 및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국내 최고의 전문 기업으로써, 주요 사업으로는 필기인식, 전자사전, 명함 인식, 바코드 인식 및 파노라마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및 라이선스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otek.co.kr

연락처

디오텍 기획마케팅팀
이은주 과장
02-850-69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