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도서관-가톨릭대학교 중앙도서관 상호협력 협약 체결

부천--(뉴스와이어)--시는 4월 7일, 가톨릭대학교 중앙도서관(부천시 역곡2동 산 43-1 소재)과 자료공유와 대학도서관의 시설(열람실)을 시민에게 개방하는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홍건표 부천시장과 박영식 가톨릭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부천시립도서관과 가톨릭대학교 중앙도서관의 자료공유과 시설 개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해 부천시민은 언제든지 대학도서관의 전문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부천시립도서관 6개소의 장서 65만권과 가톨릭대학교 중앙도서관 장서 48만권의 상호 자료 개방으로 시와 대학은 한정된 자료의 활용성을 증가시키고 도서관의 지식봉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또한 대학도서관을 직접 방문하는 부천시민은 언제든지 자료열람과 문헌복사가 가능하며. 특별 열람증을 발급받는 경우 열람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공공도서관과 원거리에 위치하여 도서관 이용이 불편했던 시민은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시는 2003년 부천대학과의 자료공유협약 체결에 이어 관내 대학도서관과의 관종을 아우르는 협력사업전개로 대학도서관의 지역사회 봉사 영역 확대의 계기 마련 및 부천시민의 공공지식권을 확대하는 등 고품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립도서관
032-625-45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