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출판사, 헨리 나웬의 ‘살며 춤추며’ 출간
이 책의 대상은 모든 이(개신교와 비신자 포함), 헨리 나웬 애독자이다. 이 책의 핵심 키워드는 현대인을 위한 영성서적, 자유로운 삶을 구현하고 하느님을 찾아가는 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은 영적 여정을 시작하거나 새롭게 하려는 이들을 지지하고, 외롭고 어두운 내면의 고통을 겪는 이들을 격려하며 방향을 잃어 힘들 때 안내해 주는 안내서이다. 삶과 죽음을 향한 나그네 길을 재정비하여 언제 어디서나 바로 지금 이 순간 영원을 경험하고 있음을 깨닫도록 도와주는 명상글 등 내적 장애물과 죽음을 넘어 자유로운 삶으로 한 걸음씩 건너가도록 이끄는 9단계에 이르는 124편의 글이 담겨 있다.
이 책의 차례는 머리말, 1단계 나침반 맞추기(9가지 주제), 2단계 어둠을 걷어내다(11가지 주제), 3단계 불안을 통하여 자라다(15가지 주제), 4단계 외로움 껴안기(11가지 주제), 5단계 정서적 장애물(15가지 주제), 6단계 영적 방황(15가지 주제), 7단계 자아 통합(19가지 주제), 8단계 죽음과 벗하기(18가지 주제), 9단계 집에 이르다(11가지 주제)이다.
지은이 헨리 나웬(Henri J.M.Nouwen)은 1932년 네덜란드 네이케르크에서 3남 1녀 가운데 맏이로 태어나 여섯 살 때부터 사제가 되겠다는 꿈을 키웠고, 1957년 사제가 되었다. 네이메헨 가톨릭 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1964년 미국으로 건너가 메닝거 클리닉에서 공부한 후 노트르담 대학교·예일 대학교·하버드 대학교에서 가르쳤다. 제네시 트라피스트 수도원과 페루의 가난한 이들과 함께 지냈으며, 1986년부터 캐나다 토론토의 새벽 라르슈 공동체에 머물며 지도신부로 사목하다 1996년 9월 21일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자신의 영적 여정에서 체험한 갈등과 아픔, 고독과 상처, 기쁨과 우정을 다룬 50여 권의 책은 많은 위로와 힘, 치유와 감동을 준다. ‘이 잔을 들겠느냐?’·‘마음에서 들려오는 사랑의 소리’·‘아담’·‘탕자의 귀향’·‘헨리 나웬의 마지막 일기’ 등 다수의 책이 번역 소개되었다.
엮은이 마이클 포드(Michael Ford)는신학자로 BBC 영성 작가·뉴스 프로듀서·라디오방송국 종교 담당 기자. 런던 헤이드롭 칼리지에서 그리스도교 영성을 전공했으며, 헨리 나웬의 영적 저술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은 책에 ‘모든 시기를 위한 영적 대가Spiritual masters for all seasons’·‘영원한 계절Eternal Seasons’·‘상처 입은 예언자 헨리 나웬의 초상화Wounded Prophet: A Portrait of Henri J.M. Nouwen’(이 책으로 2000년도 북아메리카 가톨릭출판협회상 역사·전기 분야에서 1등상을 받음)·‘나이팅게일의 노래Song of the Nightingale’ 등이 있다.
옮긴이 이현주는 1944년 충주에서 태어났고 감리교신학대학교를 졸업했다. 목사·동화작가·번역문학가로 모든 것을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야 한다는 뜻으로 인터넷 카페 ‘주식회사 드림’과 건물 없는 ‘드림실험교회’를 운영하고 있다. ‘알 게 뭐야’·‘살구꽃 이야기’·‘날개 달린 아저씨’ 등의 동화집이 있고, ‘젊은 세대를 위한 신학 강의 1·2·3’·‘예수에게 도를 묻다’·‘길에서 주운 생각들’ 등을 썼으며, ‘예언자들’·‘세기의 기도’·‘배움의 도’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표지그림을 그린 회가 정일은 홍익대 서양화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1997년까지 독일과 프랑스에서 작품 활동을 했다. 국내는 물론 독일·프랑스·스웨덴에서 30여 회의 개인전을 가졌다. 지금은 경인교대 미술교육과 교수로 있다.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 영상 등의 미디어를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 영상물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각종 매체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선한 매체를 만들어 소통하면서 더불어 함께 평화로운 세상을 건설하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이순규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