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영주시-경북청정약용작물클러스터사업단, ‘영주’ 풍기인삼 산업 육성위한 양해각서 체결

뉴스 제공
광동제약 코스피 009290
2010-04-09 09:11
서울--(뉴스와이어)--청정약용작물 대표 풍기인삼의 산업육성을 위해 기업과 정부가 손을 잡았다.

광동제약(회장:최수부)과 영주시(시장:김주영), 경북청정약용작물클러스터사업단
(단장: 정우석)이 인삼 및 홍삼 연구개발과 마케팅 지원 협력을 활성화하여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상호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공동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8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주 인삼(홍삼)을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지원 ◆영주 인삼(홍삼) 제품 판매증진을 위한 적극적 홍보 및 판촉지원 ◆인삼 관련된 사항에 대한 자문 및 지원 ◆공동세미나 및 학술회의 개최 등 인삼과 관련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영주’ 풍기인삼을 구매하고, 홍삼 원료를 이용한 가공품 을 판매키로 하는 등 인삼 재배 농가 수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경북청정약용작물클러스터사업단 정우석 단장은 “향후 인삼을 활용한 연구개발 및 마케팅 지원을 활성화하여 협약 당사자 간의 공동이익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세계 속에 ‘영주’풍기 인삼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kdp.com

연락처

광동제약 홍보실
유대선 부장
02-6006-97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