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과 함께하는 청계천 잡 페어’ 17일(토) 개최

성남--(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제3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17일 서울지방노동청 Job Fair Zone에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청계천 잡 페어’ 행사를 (주)스탭스(대표이사 박천웅)와 공동 개최한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의 청계천 잡페어가 이번에는 “장애인과 함께! 멋지게! 미래로!”의 슬로건 아래 장애인고용을 테마로 기획, 장애인을 위한 폭넓은 취업정보 콘텐츠를 한데 모았다.

채용관에는 대기업, 정부공공, 자회사형표준사업장, 장애인표준사업장, 사회적 기업, 일반 구인업체 등 장애인을 고용하는 다양한 형태의 50여개의 기업을 유치해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 참여기업 : (주)신세계, 서울대학교 분당병원, 가톨릭학원(평화아름), 유베이스, 비클시스템, 등 50여개 기업

장애인고용기업을 알리고 대중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장애인 기업홍보 전시관 및 장애인고용사업 홍보관을 운영해 기업과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와 장애인고용 사례를 공유하고 컨설팅도 병행한다.

※ 장애인 고용사업 및 장애인 기업홍보전시관

장애인고용 홍보관, 직업능력개발 홍보관, 보조공학기기 체험전시관, 장애인국제기능올림픽 홍보관, 고용증진협약기업 홍보관, 자회사형표준사업장 홍보관, 장애인표준사업장 홍보관, 공무원고용 홍보관, 장애인 사회적 기업 홍보관

장애인고용을 선도하는 중요한 주체인 정부부문에서도 본 행사를 통해 장애인 공무원 임용제도에 대한 안내와 임용시험 준비요령 등에 대한 관계부처 및 전문교육기관과 연계, 심층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인 직업체험관에서는 중증장애인이 다양한 직무분야에서 전문성을 살리고 있는 모습을 시연하거나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 헬스키퍼 체험, 점자명함 제작(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지적장애인 바리스타와 시연(서대문장애인복지관), 나만의 케잌만들기(대전직업능력개발원), 장애인 E- 스포츠 체험(일산직업능력개발원, 게임산업진흥원), 장애인과 함께하는 허브심기(경기도장애인직업개발연구센터), 천연비누만들기(누야하우스), 청각장애인 의사소통기기 시연(중구통역지원센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

이 행사는 장애인과 함께 멋지게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채용이 이루어지는 자리로 장애인과 사업주 그리고 시민이 함께 어울리며 장애인고용을 통한 미래의 희망을 만들어내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창출지원부 강필수
031-728-70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