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금융아카데미’ 개설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은 오는 4월 13일부터 은행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성장분야의 전문가 양성 과정인‘KB금융아카데미’를 개설한다.

‘KB금융아카데미’는 미래성장동력 분야에서 체계적 인재개발을 위한 새로운 연수 모델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핵심분야별 최고의 직무전문가 양성이 목적이다.

연수과정은 기업금융 & IB, Trading & 파생상품, PB, 리스크관리 등 핵심성장분야에서 단순한 이론지식의 습득이 아닌 현장실무중심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커리큘럼도 철저히 문제해결형 학습과 사례연구(Case Study)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예컨대, 기업금융 & IB 과정의 커리큘럼에는 여신심사·차관단 대출(Syndicated Loan) 등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 외에도 자산유동화, 기업 인수합병, 기업고객 관리의 실제 사례연구 등 다양한 강좌가 포함되어 있다.

또 Trading & 파생상품과정에서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등을 활용하여 실제‘딜’과 동일한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KB금융아카데미’는 운영방식에서도 기존 연수와는 확연히 차별화된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3단계 연수체계다. 초급·중급·심화과정의 단계별로 체계적인 연수를 통해 해당분야의 전문가로 성장시킨다. 모든 단계를 통과하기 위해서 연수생들은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엄격한 평가를 거쳐 이수자 중 일정비율만 차기 과정 이수자격을 부여하는‘서바이벌(Survival)’방식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치열한 경쟁을 이겨낸 심화과정 이수자 중 우수직원에 대하여는 은행에서‘전문가 자격증’을 부여하고 실제 관련분야에서 실무를 익힐 기회도 제공한다.

이러한 차별화된 컨텐츠와 운영방식에 힘입어 50명을 선발한 초급과정 연수생 공모에 343명이 응모하여 약 7:1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직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행내 최고의 전문가 육성과정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다양한 인사우대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4명의 전직 부행장 및 본부장을 ‘KB금융아카데미’의 전임교수로 채용했다.

수십 년의 현장경험을 통해 쌓은 풍부한 실무경험과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수해주기 위해서다.

이론 습득에 중점을 둔 기존 연수와는 달리 전직 임원들을 직접 강단에 세워 연수생들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핵심직무전문가로 키우겠다는 의도다.

특히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리스크관리 분야는 국내은행권에서 최장수 외국인 임원을 역임했던 멕켄지 전 부행장의 영어강의로 진행된다.

‘KB금융아카데미’는 전임교수들의 강의만족도, 연수내용의 현업적용도 등을 주기적으로 평가하여 향후 재계약조건 등에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필요 시 외부의 최고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과정의 질적 수준을 제고할 예정이다.

KB금융아카데미 관계자는 “경험과 전문지식이 필요한 은행산업에서 전직임원들을 활용한 연수는 은행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녹색금융’ 등 새로운 성장동력분야를 중심으로 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금융아카데미
김정도 팀장
02-2073-55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