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H-LOHAS 느리게 걷기’ 캠페인 실시
‘H-LOHAS 느리게 걷기’ 캠페인 참가자들은 전국의 국립공원, 지자체가 선정한 트레킹(도보여행) 코스 및 대전, 금산 지역 인근 생태체험이 가능한 장소 등지에서 생태기행, 친환경 먹거리체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과 환경을 마음껏 접할 수 있다. 특히 그 동안 임직원들에게 국한되었던 사내 캠페인에서 벗어나 임직원 자녀가 다니는 학급 전체를 초청, 다음 세대를 책임질 아이들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산교육의 장을 마련 할 계획이다.
지난 9일 올해 첫 번째 행사로 진행된 ‘H-LOHAS 느리게 걷기’ 행사에는 대전 장대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여 명이 참가해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덕유산 국립공원 자연탐방로를 찾아 봄기운이 만연한 가운데 생태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는 전문 숲 해설가와 선생님이 동행하여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풀, 꽃, 곤충, 동물들의 이름을 알려주며 숲의 기능과 역할, 산림의 특색을 재미있고 실감나게 설명해주는 등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장대초등학교 안수인(12) 학생은 “반 친구들과 함께 산 속을 천천히 걸으며 몰랐던 나무와 풀의 이름도 배우고 슾지에 있는 개구리 알을 직접 볼 수 있는 등 기존 소풍과는 달리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느리게 걷는 것은 단지 ‘건강을 위한 걷기’의 의미가 아니라 느리게 걷는 동안 길섶의 들꽃과 계절의 변화를 눈 여겨 볼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보다 나은 환경을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친환경 제품 개발은 물론 다양한 친환경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H-LOHAS(Hankook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는 더불어 모두가 잘 사는 건강사회, 행복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다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8년부터 H-LOHAS를 실천하기 위하여 친환경활동, 사회적 봉사활동, 생활건강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이 보도자료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