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경기도 연천에서 실시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0-04-13 10:04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원거리학교 방문교육프로그램인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을 경기도 연천에서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다.

거리가 멀어 독립기념관을 찾기 어려운 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은 지난 2006년부터 독립기념관이 실시해 온 행사로서, 올 해 첫 번째 행사를 경기도 연천의 전곡초등학교와 연곡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및 중학교로 구분하여 진행하는데,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독립기념관 소개전시, 안중근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전시, 3D 입체영화인 ‘도토리훈장’ 상영, 안중근의사 의거 체험 등이 실시되며, 중학생 대상으로는 안중근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특강이 실시된다.

프로그램은 행사기간 중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개막식은 4월 14일(수) 오전 10시 독립기념관 김주현 관장, 김규배 연천군수, 정낙환 연천교육장, 지형우 전곡초등학교 교장, 전곡초등학교 학생 등행사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곡초등학교 강당에서 거행된다.

독립기념관은 올 해에도 계속해서 강원도 속초지역 등 전국의 원거리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을 실시할 계획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김석중
041-560-0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