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2만여 유통인 헌혈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농수산물공사가 가락시장 내 2만여 유통인과 함께 고귀한 생명을 구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사회적으로 혈액이 부족한 현실을 안타까이 생각해 4월 13일 단체 헌혈행사를 개최한 것.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임직원, 청과·수산 도매시장법인, 유통인 단체 및 개인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가락시장 개장 25년 이래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헌혈나눔 행사에서는 서울시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가락시장 유통인들의 뜨거운 사회 공헌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금번 행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공사에서는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합동으로 헌혈캠페인을 전개하여 140명의 헌혈참가자를 사전에 모집하였고 당일 현장 신청자도 참여를 받았다.

한편 서울시농수산물공사는 지난 3월 3일 가락시장 내 9개 도매시장법인과 출연해‘사단법인 희망나눔마켓’(이하 (사)희망나눔마켓)을 설립한 바 있다. ‘꿈을 이루고,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가락시장 구현’을 위한 (사)희망나눔마켓은 공사를 비롯한 가락시장 유통인 48개 단체, 2만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됐으며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규모화하여 체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와 (사)희망나눔마켓은 가락시장 내 질서·청소 공공근로 사업 등 정부 시책인 실업해소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이라는 특색을 살린 푸드뱅크사업(연중), 도농 이해 증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1사1촌활동(4~8월), 김장나눔 행사(11월, 김장김치 2만포기를 만들어서 서울시내 100여개 복지관에 기증),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12월, 연탄 2만장을 구입해 직접 배달)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임을 밝혔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개요
서울시가 운영하는 가락시장에 위치한 공공기관

웹사이트: http://www.garak.co.kr

연락처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총무팀장 김성수
3435-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