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색 파티들”

- 예술가가 작품처럼 만드는 파티 선보인다

뉴스 제공
풍류일가
2010-04-14 09:18
서울--(뉴스와이어)--봄을 맞이하여 각종 이벤트가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이벤트’라고 하면 단순히 경품이나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떠올리기 쉽지만, 최근 기업에서는 고객과의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행사가 중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고객과 감성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파티’가 주목받고 있다. 기업의 송년 파티는 물론, 브랜드 런칭파티, 프로모션 파티, PR파티 등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제품이나 브랜드의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최근 그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또한 귀족마케팅의 일환으로 VIP고객들을 초청하여 고급 파티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로열티를 확보하기도 한다. 또한 신제품 출시에 맞춰 얼리어답터나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한 브랜드 파티도 매우 활발하다.

기업의 파티는 연말에 많이 열리는데, 특히 주요 백화점들은 VIP고객들만을 위한 별도의 감성파티를 준비하기도 한다. 백화점 영업시간 이후에 열려 ‘나이트 파티’로 불리는 백화점 파티들은 한해의 마지막 시즌에 매출을 크게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백화점 카드 회원들 중 구매액이 많은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연1~2회 나이트파티를 진행하고 있다. 센트롤시티의 경우 작년 연말 VIP고객 2000명을 초청한 나이트 파티를 포함하여 매출이 평일 대비 50%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다. 영화계에서도 파티는 이미 영화 홍보를 위한 고정 이벤트다. 영화 ‘김씨표류기’는 영화관람 후 짧은 리뷰를 작성한 관객들을 대상으로 자장면 파티를 진행했다. ‘배우, 감독과 직접 만나 자장면을 먹는다’는 독특한 컨셉으로 1,000명 이상이 응모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주연 배우와 함께 밤새 영화를 보며 파티를 하는 이색 시사회도 진행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영화를 상영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관객들과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최근 감성마케팅이 주목 받으면서, 기업의 파티도 점차 감성적인 컨셉으로 변화하고 있다. 오는 4월 26일(월) 런칭하는 기업 감성파티 <호비트>는 기업을 위한 맞춤형 감성파티 서비스로, 파티의 전 과정을 예술가와 함께 만들고, 연출하는 파티 브랜드다. 호비트는 기존의 딱딱한 파티를 예술가가 전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고객과 보다 친밀하게 소통하는 감성파티를 만들어낸다는 컨셉으로 쌍방향 파티를 지향한다. 특히 예술 테마별로 클래식, 클럽, 미술(전시), 가면 무도회(뮤지컬), 영화 등의 컨셉에 맞추어 각 장르에 맞는 예술가들이 직접 호스트가 되어 기업의 고객들을 모시고 파티를 진행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오는 4월 26일(월), 홍대 앞 씨어터제로 극장에서 이 이색파티 브랜드의 비밀이 밝혀진다고 하니, 특별한 파티나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기업 담당자들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기업 감성파티 호비트’ 런칭파티는 풍류일가 홈페이지(http://www.lutain.co.kr)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전화: 02-733-0355

<기업 감성파티 ‘호비트’ 런칭파티 개요>
- 일정 : 2010년 4월 26일(월)
- 시간 : 저녁 18:30 ~ 21:00
- 장소 : 홍대앞 씨어터 제로
- 대상 : 기업 파티 업무 담당자 (선착순 100명 모집)
- 주최 : 풍류일가
- 문의 : 02-733-0355, hero@lutain.co.kr
- 프로그램
18:30 ~ 19:00 케이터링 & 네트워킹
19:00 ~ 19:30 소개와 인사말
19:30 ~ 19:45 휴식시간
19:45 ~ 21:00 특별한 공연, 그리고 경품파티

풍류일가 개요
Storee1 is a collaborative “story” producing studio. We produce powerful core contents that can be applied to web comics, graphic novel, film & animation.

웹사이트: http://www.storee1.com

연락처

풍류일가 기획홍보팀
엄선웅 팀장
02-733-0355
010-8869-14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