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원자력국제협력재단, 암환자 위한 ‘Freedom Against Cancer’ 콘서트 연다

-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과 국내외 암환자 치료 후원 사업인 ‘희망의 날개’ MOU 체결 통해 암환자 위한 순회콘서트 및 기금 마련 지원키로

- 19일(월) 오후 4시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콘서트 개최

2010-04-14 11:13
서울--(뉴스와이어)--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위로와 소통을 위한 음악콘서트가 열린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파브리스 바스키에라)와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사무국장 유세준)은 향후 3년 간 전국의 암 환자를 대상으로 ‘Freedom Against Cancer’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 콘서트는 오는 19일 오후 4시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원자력국제협력재단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향후 3년간 ‘희망의 날개’(PACT: Programme of Action for Cancer Therapy)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희망의 날개’는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암 치료 후원사업으로 원자력국제협력재단이 사업홍보와 기금 모금 및 재원 운영을 맡고 있다.

‘Freedom Against Cancer’ 행사는 ‘희망의 날개’(www.wing4cancer.org) 사업의 일환으로, 암 환자를 위한 순회 공연 방식의 음악 콘서트로 진행된다. 오는 19일을 시작으로 올해 모두 11차례의 콘서트가 계획되어 있다. 올해 첫 콘서트에는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유키야 아마노 사무총장이 특별 참석할 예정이다.

이 콘서트는 가수 김현철이 관객들과 대화를 통해 암 극복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와 노래를 전하며 암 환자 및 가족과 직접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 재즈가수 윤희정 등 유명 뮤지션과 서울성모병원 개원1주년 기념하기 위해 병원 의료진 중창단 및 환우회 등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참여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원자력국제협력재단의 윤세준 사무국장은 “올해로 제8회를 맞은 이번 콘서트가 사노피-아벤티스와의 MOU 체결로 더욱 확대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 콘서트가 암 환자와 의료진이 마음을 터놓고 소통하고 교감하는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파브리스 바스키에라 사장도 “암을 이기는 또 하나의 항암제가 바로 긍정적인 마음”이라며 “콘서트 공연과 기금 마련 후원을 통해 환자와 가족 모두에게 정서적으로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항암제 신약 개발은 물론 국내 암환자의 행복과 삶의 질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성모병원 홍영선 병원장은 “암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지치고 예민해진 환자와 가족들에게 음악을 통해 ‘암은 극복 가능한 병’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이번 콘서트는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치료 중인 다른 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 4월 19일 콘서트 행사 문의: 서울성모병원 (02) 2258-5721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에 대하여

세계 10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는 유럽 1위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세계적인 연구개발 조직을 바탕으로 약 19,000 여 명의 과학자들이 29개R&D 센터에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심혈관계 질환, 혈전증, 항암, 당뇨병, 중추신경계, 내과영역, 백신을 포함한 7개의 핵심 치료제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다양한 치료영역에서 세계적인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과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의 건강에 기여하고 있다

‘Freedom Against Cancer’ 콘서트에 대하여

‘Freedom Against Cancer’ 콘서트는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KONICOF)의 국내외 저소득층 암 진단 및 치료 후원 사업인 ‘희망의 날개(PACT)’의 일환으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후원하고 있으며, 암 환자 및 가족들을 위한 투어 형식의 음악 콘서트로 2009년 4월에 시작되었다. 암 과의 힘겨운 싸움을 하는 환자 및 가족들에게 음악을 통해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투병 중에도 힘과 용기를 되찾아 주고자 기획된 이 콘서트는 가수 김현철의 진행으로 유명 뮤지션은 물론 의료진 및 환자들이 직접 참여해 꾸려진다. 또한 ‘희망의 날개(PACT)’ 후원금 모금을 실시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암환우들의 치료 및 수술을 돕고, 국내외 저소득층 암 조기 진단 및 치료에도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nofi-aventis.co.kr

연락처

사노피-아벤티스 홍보담당
김선영 이사
02-527-7710

KPR
강현주 대리
02-3406-22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