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 맥TV 골드칩, 주가 부진 해소가 기대되는 수혜 예상 종목 공개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에서 초보투자자에게 저평가 우량주 발굴법 및 테마주 선취매 매매기법 방송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김종훈(필명: 골드칩) 애널리스트가 주가 부진 요소가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되는 ‘삼성물산’에 대한 종목 분석 자료를 내놓았다.

주가 부진 요소 해소될 것, 현 시점에서 매수

약세의 이유였던 연말 이후 나타난 대규모 해외수주 공백이 해소되고, 분양시황 침체와 연계된 건설업계 전반의 재무리스크 재부각에 따른 투자심리 약화가 동사의 경우, 해소될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또한 전년동기대비 1분기 실적 악화 부담도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었고, 2분기부터 추세적인 실적개선이 가능할 것이기 때문이다.

삼성물산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5.7% 증가한 2.8조원, 영업이익은 35.0% 감소한 586억 원에 달할 전망이다. 외형증가는 건설부문의 경우, 수주잔고 급증(+20.1%, yoy)에 따른 것이며, 상사부문은 국내외 경기회복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것으로 추정한다. 외형대비 영업이익 급감은 원가율 상승(89.0% à 90.8%)과 휴가비 정산에 따른 일시적인 판관비 급증 때문이다.

1분기 신규수주는 해외에서 UAE 원전(2.9조원)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포함 4.2조원 이상이 될 전망이다. 이는 최소한 전년동기에 비해 6배 이상 순증하는 것이다. 향후 2분기 우리가 기대하는 동사의 해외 수주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는 UAE와 싱가포르,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등지에서 발주되는 복합화력발전과 병원 등으로 시공규모가 총 2.4조원에 달한다. 현재 회사의 연간 신규수주를 지난해보다 57.3% 증가한 15.8조원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에선 지난해보다 2.5배 이상 증가한 7.0조원 이상의 물량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단기 목표가 65,000원을 제시한다.

골드칩은 증권관련 컬럼 연재와 외국계 트레이더로 활동했으며, 현재 맥TV(www.maktv.co.kr)의 증권전문가 방송에서 저평가, 가치주, 테마주 등에 대하여 핵심공략법을 방송하고 있다.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4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